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베터리가 희깐하게...
요즘 상태가 안좋아지는걸 느낀다.
내가 타는 차량은 SM7 LPE 2018년식 차량이다.

르노삼성 카페에서 말하길..
SM7차량은 2017년 부터 세상에서 가장 작은 베터리(60L)를 넣었다고 한다.




기본으로 들어간 베터리는 아트라스 60L 짜리 일반 DIN 타입 MF베터리가 들어가 있다.
이제 이걸 사용한지는 3년 8개월이 되었다.

SM7 베터리 없을때 증상은 아래처럼 차량이 알려준다.

1. SM7 자동차 계기판의 트립컴퓨터가 계속적으로 자동 리셋이 되는 증상이 생김!

: 평균 연비나 주행거리가 어느때 부턴가 시동만 걸면 자동으로 리셋이 되었다.
그리고 시동을 켜자마자 계기판에 "트랙션 컨트롤이 설정 되었습니다" 이런 멘트도 같이 동반되었다.

2. 시동이 뭔가 예전과 다르게 힘겹게 걸린다.

: 예전엔 한방에 걸리는거 같았는데.. 먼가 2-3번만에 걸리는듯한 소리가 들린다.

3. 네비가 키온할때 켜지고, 시동걸면 또 꺼졌다 켜지는 증상이 생긴다.

: 네비는 원래 재부팅 방지 장치가 달려 있어서 시동 켤때 한번만 켜지고 그대로 켜져 있어야하나...베터리가 딸리면 2번 켜진다 ㅠㅠ

위 증상이 있다면
이젠 베터리가 갈때가 되었다는걸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정을 해야한다.
자동차 베터리를 갈지...아님 더 버틸지..




나는 교체하는 방향으로 잡았다.

그래서 베터리를 갈러
대전밧데리 할인 전문점 한곳을 찾았다.

위 가게는 내가 믿을만한 베터리 전문점 가게로
네비에서 대전 갈마로 193을 치고 가면 된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 바란다.

대전 SM7 베터리 교체


상식적으로 자동차 베터리 종류에 관해 말씀드리겠다.

자동차 베터리는 종류가 크게 2종류로 나뉜다.

상식적으로 말하는데..
자동차 베터리는 비싼게 좋다. ㅎㅎㅎ




일반베터리를 MF 베터리라고 부르며 이 베터리의 장점은 싸다!! 단점은 충전이오래걸린다.
비싼베터리를 AGM 베터리 라고 부르며, 이 베터리의 장점은 수명이 오래간다. 충전이 빨리된다!!
단점은 일반 베터리보다 2배 정도 가격이 비싸다.

*참고로 자동차 베터리 종류및 장단점을 알고 싶다면 포스팅 맨아래 링크를 걸어 놨으니 참고 바랍니다.

여튼 제일 중요한것은 그래서 가격이 얼마냐? 이게 제일 중요하다.

내가 구매한 SM7 베터리 AGM80 로케트사
가격은 16장 정도이다.



물론 인터넷으로 직접 갈면 더 싸게도 갈순 있지만,
갈려면 귀찮고, 또 기존베터리까지
다시 반송 보내야하기 때문에...
귀찮다.


그래서 나는 베터리 전문점을 찾아 간것이다.
베터리 사장님은 친절한 가게 이다.

참고로 내 차량SM7은
오토스탑앤고 (=엔진이 정차하면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 기능이 없어서

일반 MF 베터리를 달아도 되는데..
출 퇴근 거리가 얼마 되지 않아서,
이왕 베터리 교체하는 거
충전이 빨리 되는 AGM으로 갈아 보자하고
거금을 들여 AGM으로 선택하고 베터리 교체를 진행하였다.

SM7 기존 베터리

기존에 SM7차량에 달려 있던 순정베터리다.
아트라스 이며,
60Ah DIN타입이며,
CCA510 밖에 안되서 겨울철 시동성이 별로인 정말로 개 싸구려 순정 베터리이다.

원가절감의 극강 르노삼성SM7 베터리

참고로 르노삼성 서비스점에 가면 이 똥 베터리와 동일한 모델을 15-16만원을 쳐 받고 있으니,
호구 되고 싶으신 분들은 르노삼성 서비스점에서 교체하시길 바란다.

베터리 통을 보면 먼가 이상하지 않으신가요?
먼지가 없는곳까지 베터리가 들어가는 건데.. 먼가 통에 베터리가 꽉차 있어야하는데..
휑~ 하니 3분2만 차있고, 나머진 텅텅 비어 있다는 ㅜ.ㅜ;
원가절감의 끝판왕 르노삼성SM7의 베터리입니다.

SM7 LPE 베터리 트레이

참고로 르노삼성 SM7LPE 2018년식 모델에는
자동차 베터리가 일반베터리(MF) 방식은 90까지 들어가며, AGM 방식은 80까지 들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쇠뭉치가 베터리를 고정시키는 가이드 입니다.

이제 로케트 AGM L4 800CCA 베터리를 달았으니,
5년동안은 베터리 걱정할일은 없을듯하다.

그동안 자동차 블랙박스도 매번 주차하면 꺼져 있었는데..
한동안 주차해도 상시녹화가 될듯하다.

로케트 AGM L4 80Ah 베터리 SM7 LPE

주차할때 마다,
아파트 주차장에 카메라 있는 쪽에만
주차해야해서 힘들었는데..ㅎㅎㅎ

이젠 블박 상시녹화가 되서 얼마나 다행인지..

휴...

로케트 agm80ah로 교체한 sm7


자동차 시동이 한방에 걸리는 느낌이 없고,
자동차계기판에 이상한 오류가 뜨고, 주행거리가 리셋되는 현상이 생겼다면,
당신 차량의 베터리는 수명이 다했다는 것이다!




Sm7 lpe 차량에 들어가는 베터리는
모두 DIN 타입의 베터리가 들어가며

MF 베터리는 90Ah 까지
AGM 베터리는 80Ah 까지 들어간다.

그리고 sm7 lpe 모델과 sm5 모델 lpe모델은 본넷을 열면 거이 동일한제품이 들어가서 부품도 똑같이 들어간다고 보면 된다.

그럼 대전 자동차 베터리 교체기는 여기까지!

끝.


sm7 배출가스 경고등 뜨면??
https://carnmobile.tistory.com/m/13

all new SM7 lpe 배출가스 장치를 점검해 주십시오

갑자기 배출가스를 점검해 달라고? 지금 내가 타는 차는 all new SM7 가스차량입니다. 지금 이차를 뽑은지 만3년이 지났고, 일반보증이 3년, 6만km 가 지났다. 그런데 왜이런 오류가 딱 3년 지났더니..

carnmobile.tistory.com




베터리 종류에 관해 궁금하다면 아래 클릭!
https://carnmobile.tistory.com/5

자동차 베터리가 참 종류가 이렇게나 많네요!! AGM 베터리가 최강이구나!

제가 자동차를 구매한지 이제 막~ 3년이 지났습니다. 제가 타고 있는 차량은 SM7 NOVA LPE 2018년식 입니다. 이당시 가스차이면서, 도넛 LPG탱크가 들어가서 트렁크가 크고, 실내공간이 넓은 차량은 딱

carnmobile.tistory.com



천안 서북구에서 베터리 싸게 갈고 싶으면 아래 클릭!
https://carnmobile.tistory.com/39

(천안 서북구) 자동차 배터리 방전만 벌써 올해만 3번째! 어쩔수 없이 베터리를 교체했다. by 북천

레이의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다. 또 .... 정말 싫다.. 벌써 올해만 3번재 방전이 되었다. 이번주에만 2번 방전이 되었다. 이러다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아저씨랑 친해질듯하다. ㅎㅎㅎ 긴급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