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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다음자동차 닛산 알티마

알티마 리콜

1. [한국닛산] 알티마 - 쇽업소버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2-03-02

- 자동차명 : 알티마

- 생산기간 : 2009-03-02 ~ 2009-08-13

- 시정기간 : 2009-10-15 ~

- 대상수량 : 6 대

- 장치분류 : 쇽업소버 장치

- 결함내용 : 전면 완충장치(쇼버)내에 상단에 장착된 고무(스트럿인슐레이터)가 균열되어 소음발생이 발생하고 파손될 경우 조향되지 않을 수 있어 안전운행에 지장

- 시정방법 : 고객센터 문의

- 문의전화 : 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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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한국닛산] 알티마 - 도어래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3-28

- 자동차명 : 알티마

- 생산기간 : 2015-09-17 ~ 2016-10-06

- 시정기간 : 2017-03-24 ~

- 대상수량 : 3,121 대

- 장치분류 : 차대(프레임)/차체

- 결함내용 : 잠금장치 케이블이 부적절하게 설치 되었을 가능성으로 인해 도어가 잠기지 않을 수 있는 결함

- 시정방법 :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 조정 및 고정 작업

- 문의전화 : 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3. [한국닛산] 알티마 2.5 - 토크컨버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05-10

- 자동차명 : 알티마 2.5

- 생산기간 : 2012-07-27 ~ 2013-12-14

- 시정기간 : 2018-06-29 ~

- 대상수량 : 2,598 대

- 장치분류 : 동력전달장치

- 결함내용 : 토크컨버터 제작공정의 설정 오차로 신호대기 중 또는 정차 시 P 레인지에서 D 혹은 R 레인지로 전환 시,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개선된 토크컨버터 교환

- 문의전화 : 한국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닛산] 토크컨버터 리콜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9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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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한국닛산] 알티마 -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1-21

- 자동차명 : 알티마

- 생산기간 : 2015-09-17 ~ 2016-10-06

- 시정기간 : 2019-01-28 ~

- 대상수량 : 3,121 대

- 장치분류 : 차대(프레임)/차체

- 결함내용 : 뒷좌석 창문을 내리는 경우, 파워 윈도우 작동장치(레귤레이터)가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과 도어 실링 스크린을 간섭하여 윈도우 작동장치가 케이블 기능을 강제로 작동시켜 뒷문 잠금을 해제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 고정 작업 및 필요시 도어 실링 스크린 (습기차단재) 교환

- 문의전화 : 한국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닛산] 뒷문 잠금장치 케이블 리콜조치 방법 및 절차.pdf
2.59MB

 

 

 

5. [한국닛산] 맥시마 등 5차종 -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0-08

- 자동차명 : 알티마맥시마, 알티마 2.0/2.5, 패스파인더, 리프, 인피니티 QX60

- 생산기간 : 2018-06-05 ~ 2019-04-24

- 시정기간 : 2019-10-14 ~

- 대상수량 : 78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 결함내용 : 시야 시야 초기 설정 (Default View) 관련 법이 2018년 5월 1일부터 시행 되었으나, 시행 이전 설계가 그대로 반영되어 후방 모니터가 시야 초기 설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 사용자가 카메라 디스플레이의 설정값(밝기, 대비, 검은색 레벨, 컬러)을 모니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낮게 설정한 후 기어를 후진으로 전환할 때, 모니터가 필요한 초기값으로 재설정되지 않아 후방모니터를 확인할 수 없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맥시마: 2018.06.05~2018.06.21
알티마 2.0/2.5: 2018.06.11~2019.04.11
패스파인더: 2018.08.01~2019.04.24
리프: 2018.07.23~2019.01.18
인피니티 QX60: 2018.08.01~2019.04.17

- 시정방법 : (맥시마, 알티마, 패스파인더, QX60) 후방모니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프) 후방모니터 디스플레이(화면) 밝기 점검
* "리프"차량의 경우, 2019.11.4.부터 리콜개시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 인피니티 대표번호 080-010-0123

[닛산]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 (1).pdf
0.81MB
[닛산]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pdf
1.55MB

 

 

 

출처 다음자동차 닛산 알티마

 

6. [한국닛산] 알티마 - 엔진 어셈블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07-15

- 자동차명 : 알티마 2.5

- 생산기간 : 2017-12-05 ~ 2017-12-20

- 시정기간 : 2020-07-20 ~

- 대상수량 : 387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생산 공정 상의 문제로, 특정 기간 생산된 엔진 실린더 헤드의 밸브 가이드 홀이 중심이 맞지 않게 가공되어 엔진 오일이 밸브 가이드를 지나 연소실로 유입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배기 매니폴드 촉매의 성능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저하되어 높은 주행거리에서 배출가스 기준을 만족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점검 후 필요 시 엔진, 배기 매니폴드 촉매, 공연비 센서, 산소 센서 교체

- 문의전화 : 한국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출처 다음자동차 닛산 알티마

 

7. [한국닛산] 알티마 - 공연비센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07-15

- 자동차명 : 알티마 2.5

- 생산기간 : 2015-10-09 ~ 2017-08-16

- 시정기간 : 2020-07-20 ~

- 대상수량 : 7,372 대

- 장치분류 : 배기장치

- 결함내용 : 공연비센서 주변의 높은 온도로 인해 발생한 실리콘 가스가 공연비센서 반응 속도 지연을 유발하여 오작동 표시등 (MIL)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ECM 리프로그래밍 (부품번호 확인 후) 및 필요 시 공연비센서 교환
<*금번 시정계획과는 별도로 PCV 밸브 점검 후 필요 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닛산 고객센터 080-010-2323

 

 

8. [한국닛산] 알티마 Altima - 후드걸쇠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7-16

- 자동차명 : 알티마Altima

- 생산기간 : 2012-07-27 ~ 2018-08-05

- 시정기간 : 2021-07-22 ~

- 대상수량 : 19,760 대

- 장치분류 : 차체/차대 기타

- 결함내용 : 도로 환경적 요인에 의해 2차 후드걸쇠장치가 열린 상태에서 고착될 수 있으며, 이러한 조건에서 주유 시 연료 주입구 열림 버튼과 혼동하는 등 1차 후드걸쇠장치를 잘못 열 경우 후드가 제대로 닫히지 않을 수 있음. 차량 이동 중 2차 후드걸쇠장치가 닫힌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후드가 경고없이 열려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방해하여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1. 1차 후드걸쇠장치 잠금 스프링 교체 및 경고 라벨 부착, 사용자메뉴얼 별지 제공

2. 2차 후드걸쇠장치 세척 및 윤활 작업

3. 필요 시 후드걸쇠장치 어셈블리 교체 후 1차 후드걸쇠장치 스프링 교체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한국닛산] 후드걸쇠장치 조치 방법 및 절차.pdf
1.06MB

 

 

닛산 알티마 차량을 타고 계신분들은 어여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젠 닛산이 우리나라를 철수해서...

타시는 분들이 많지는않겠지만...

 

그래도 리콜 항목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기 때문에.. 어여 무료로 리콜 받스세요!!

이상으로 한국닛산 알티마 리콜 목록 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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