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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리프 LEAF 리콜

 

닛산 리프의 경우 일본 닛산 자동차에서 만든 세계 최초 양산형 전기차량입니다. 

모양은 해치백 형태를 갖고 있으며, 2010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차종입니다.

 

닛산 리프 LEAF 리콜 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닛산 리프 LEAF 리콜 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이번 포스팅은 닛산 리프 전기차 모델의 리콜을 알아보려합니다. 

 

닛산 리프 리콜 외관 디자인 후면
닛산 리프 리콜 외관 디자인 후면

 

1. [한국닛산] 닛산 LEAF 등 4개 차종 - OCS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6-09-12

- 자동차명 : 패스파인더, 닛산 리프, QX60, Q50

- 생산기간 : 2013-06-05 ~ 2016-04-21

- 시정기간 : 2016-09-09 ~

- 대상수량 : 7,574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OCS(조수석 승객감지 시스템)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오류로 조수석에 탑승객을 인지 못하여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

(*대상차량 별 제작년월일: 패스파인더 2013.10.19~2016.03.25 / 리프 201411.13~2016.02.26 / QX60 2013.11.04~2016.02.09 / Q50 2013.06.05~2016.04.21)

- 시정방법 : OCS(조수석 승객감지 시스템) 컨트롤 유닛 부품 교체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닛산 리프 리콜 외관 디자인
닛산 리프 리콜 외관 디자인

 

 

2. [한국닛산] 닛산 LEAF 등  5차종 -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0-08

- 자동차명 : 맥시마, 알티마 2.0/2.5, 패스파인더, 닛산 리프, 인피니티 QX60

- 생산기간 : 2018-06-05 ~ 2019-04-24

- 시정기간 : 2019-10-14 ~

- 대상수량 : 78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 결함내용 : 시야 시야 초기 설정 (Default View) 관련 법이 2018년 5월 1일부터 시행 되었으나, 시행 이전 설계가 그대로 반영되어 후방 모니터가 시야 초기 설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 사용자가 카메라 디스플레이의 설정값(밝기, 대비, 검은색 레벨, 컬러)을 모니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낮게 설정한 후 기어를 후진으로 전환할 때, 모니터가 필요한 초기값으로 재설정되지 않아 후방모니터를 확인할 수 없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맥시마: 2018.06.05~2018.06.21
알티마 2.0/2.5: 2018.06.11~2019.04.11
패스파인더: 2018.08.01~2019.04.24
리프: 2018.07.23~2019.01.18
인피니티 QX60: 2018.08.01~2019.04.17

- 시정방법 : (맥시마, 알티마, 패스파인더, QX60) 후방모니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프) 후방모니터 디스플레이(화면) 밝기 점검
* "리프"차량의 경우, 2019.11.4.부터 리콜개시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 인피니티 대표번호 080-010-0123

닛산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 (1).pdf
0.81MB
닛산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pdf
1.55MB

 

닛산 리프 리콜 실내 사진
닛산 리프 리콜 실내 사진

 

 

3. [한국닛산] 닛산 LEAF - 기타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4-05

- 자동차명 : 닛산 LEAF

- 생산기간 : 2018-07-23 ~ 2019-07-23

- 시정기간 : 2023-04-10 ~

- 대상수량 : 770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특정 조건에서 (매우 추운 온도(23°F/ 5°C 미만)에서 장시간 주차된 경우) 사용자 설명서상의 지침서를 따를 경우, 이러한 차량은 FMVSS(미국연방자동차안전기준) 103. Windshield defrosting and  defogging Systems (윈드쉴드 성에 제거 및 안개 제거장치) S4.3이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특정 조건에서 윈도 습기/서리 제거 장치를 작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업데이트 된 설명이 포함된 사용자 설명서 부록을 고객에게 제공함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닛산_기타장치 리콜 고객통지문.pdf
0.21MB

 

2022년형 닛산 리프 전면 주행 사진
2022년형 닛산 리프 전면 주행 사진

 

4. [한국닛산] 닛산 LEAF - 사용자 설명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5-23

- 자동차명 : 닛산 LEAF

- 생산기간 : 2014-02-08 ~ 2017-04-24

- 시정기간 : 2023-06-05 ~

- 대상수량 : 251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사용자 설명서의 작동 지침에 따라 특정 조건에서 성에 제거 기능이 저하 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특정 조건(매우 추운 온도 (23° 5°C 미만)에서 장시간 주차된 경우)에서 내부 저항이 높은 PTC 히터에 많은 양의 찬 공기가 흐르면 전류 흐름이 감소하고 저전류 보호 페일세이프 로직이 활성화되어 PTC 히터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사용자가 수동으로 팬 속도를 낮추면 PTC히터가 정상 작동함) (*이는 FMVSS(미국연방자동차 안전기준) 103. Windshield defrosting and defogging Systems (윈드쉴드 성에 제거 및 안개 제거장치) S4.3의 요구 사항을 총족하지 못할 수 있음)

- 시정방법 : 특정 조건에서 윈도 습기/서리 제거 장치를 작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업데이트 된 설명이 포함된 사용자 설명서 부록을 고객에게 제공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한국닛산_사용자 설명서 리콜 고객통지문.pdf
0.21MB

 

2022년형 닛산 리프 후면 주행 사진
2022년형 닛산 리프 후면 주행 사진

 

5. [한국닛산] 닛산 LEAF - 차량제어모듈(VCM)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8-09

- 자동차명 : 닛산 LEAF

- 생산기간 : 2018-07-23 ~ 2019-07-23

- 시정기간 : 2023-08-11 ~

- 대상수량 : 770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제어모듈(VCM) 소프트웨어 오류로 지능형 크루즈 컨트롤(ICC) 기능을 해제후 일정 시간(초)내에 운전자가 주행 모드로 전환한 다음 가속 페달을 밟았다 떼었을 경우 구동 전동기가 계속 구동될 수 있으며, 구동 전동기가 계속 구동될 경우 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음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차량제어모듈(V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닛산_차량제어 모듈 리콜 고객통지문.pdf
0.20MB

 

닛산 리프 리콜 충전 포트

 

6. [한국닛산] 닛산 LEAF - 후방카메라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9-27

- 자동차명 : 닛산 LEAF

- 생산기간 : 2018-07-23 ~ 2019-07-23

- 시정기간 : 2024-09-30 ~

- 대상수량 : 770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후방카메라의 배선 경로 설계 오류로 인하여 운행 중 배선의 움직임과 진동으로 인해 후방카메라 커넥터의 배선이 손상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운행 중 후방카메라 배선의 움직임과 진동으로 인해 후방카메라 배선이 손상되고 이로 인하여 후방카메라 표시 이미지가 흐릿하거나, 왜곡되거나, 여러 색상으로 표시되거나 또는 표시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이는 미국연방자동차안전기준 후방 시계장치(FMVSS 111 s.5.5 “Rear “Rear Visibility")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정방법 : 1. 후방카메라 작동 상태 확인 

  - 만약 후방카메라 배선이 손상되지 않았으면, 보호 테이프 부착 및 배선 경로 수정 

  - 만약 후방카메라 배선이 손상되었으면, 후방카메라 교체 후 보호 테이프 부착 및 배선 경로 수정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다운로드

 

재 닛산 리프의 최신 리콜 건수는 별 그리 큰 문제는 아니고, 

윈도우 습기제거 설명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사용자 설명서 부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닛산 리프 타시는 분들은 설명서 하나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닛산 리프 리콜 마칩니다.

 

끝.

 

닛산 알티마 리콜 정리 포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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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닛산) 알티마 altima 현재 진행중인 알티마 리콜목록 ( ~ 2023. 4. 11.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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