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쉐보레 크루즈 리콜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국산 준중형 차량중에서 밸런스, 핸들링이가장좋았던 차량 쉐보레 크루즈입니다.

 

출처 다음자동차 쉐보레 크루즈

 

 

하지만... 공간에서 아쉬움, 연비에대한 아쉬움이 였는지.. 단종이 되었죠.

그 쉐보레 크루즈 구)라세티 프리미어 리콜목록을 작성해봤습니다.

쉐비 크루즈 타시는 분들은 리콜받으시길 바랍니다!!!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앞그릴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앞그릴 사진 출처 쉐보레

 

 

1. [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 - 주행장치 리콜

 

-  발 표 일 : 2014-08-05

- 자동차명 :크루즈 / 올란도 / 알페온2.4 / 알페온3.0

- 생산기간 : 2008-07-24 ~ 2011-02-23

- 시정기간 : 2014-07-2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4,464 대

- 장치분류 : 주행장치

- 결함내용 : 조수석측 드라이브 샤프트가 차량 회전 시 해당 부품의 바깥쪽 연결부위가 분리될 수 있는 결함

- 시정방법 : 조인트(연결) 부위가 개선된 내부 일체형 드라이브 샤프트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앞모습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앞모습 사진 출처 쉐보레

 

2. [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구 라세티프리미어)  - 원동기(엔진) 리콜

 

-  발 표 일 : 2015-03-12

- 자동차명 : 크루즈(구 라세티프리미어)

- 생산기간 : 2009-03-30 ~ 2011-12-30

- 시정기간 : 2014-10-2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82,634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연료소비율 안전기준(제111조의4) 부적합

- 시정방법 : 내용없음.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사진 출처 쉐보레

 

3. [한국지엠] 라세티 프리미어 동력전달장치 관련 리콜 실시

 

-  발 표 일 : 2012-12-21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 캡티바

- 생산기간 : 2008-07-24 ~ 2012-05-29

- 시정기간 : 2012-12-21 ~현재까지

- 대상수량 : 7,255 대

- 장치분류 : 연료탱크

- 결함내용 : 한국지엠(주)의 경우 `08.7.24~`12.5.29일 사이에 제작ㆍ판매한 승용자동차 2차종(라세티, 캡티바) 7,255대에서 엔진의 출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자동변속기 내부 터빈 샤프트가 부러져 주행 중 가속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시정방법 :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2.12.21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TCM(트랜스미션 콘트롤 모듈)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사진 출처 쉐보레

 

4. [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 1.4 터보 - 동력전달장치 리콜

 

-  발 표 일 : 2015-02-06

- 자동차명 : 크루즈 1.4 터보

- 생산기간 : 2014-12-09 ~ 2014-12-17

- 시정기간 : 2015-01-2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8 대

- 장치분류 : 동력전달장치

- 결함내용 : 내부 중공형 드라이브샤프트가 적용된 차량에서 급격한 가속 및 제동시 샤프트가 부러질 수 있음
이 경우 추가적인 가속이 불가하지만 엔진은 정상작동을 하기 때문에 제동성능은 유지됨.

- 시정방법 : 열처리 과정이 개선된 조수석 내부 중공형 드라이브샤프트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장치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장치 사진 출처 쉐보레

 

5. [한국지엠] 쉐보레 라세티 등 2차종 - 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2-27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 크루즈

- 생산기간 : 2008-10-23 ~ 2013-04-08

- 시정기간 : 2019-03-0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2,304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다카타 사의 운전석 에어백이 절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수년 동안 노출 된 경우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내의 인플레이터에서 금속 파편이 튀어 나와 운전자가 사망 또는 부상을 당할 수 있는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라세티 프리미어: 2008.10.23~2011.02.08
크루즈: 2011.02.09~2013.04.08

- 시정방법 : 개선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오토리브 인플레이터 적용)로 교체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출처 다음자동차 쉐보레 크루즈

 

6. [한국지엠] 쉐보레 크루즈 등 4차종 - 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9-11

- 자동차명 : 크루즈. 아베오, 올란도, 트랙스

- 생산기간 : 2013-02-20 ~ 2017-12-05

- 시정기간 : 2019-09-2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94,726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운전석 에어백이 절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수년 동안 노출된 경우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내의 인플레이터에서 금속 파편이 튀어 나와 운전자가 부상 등을 당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크루즈: 2013.02.20~2016.12.29
아베오: 2013.04.03-2017.10.20
올란도: 2013.04.30-2017.12.05
트랙스: 2013.04.26-2017.10.19

- 시정방법 : 개선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오토리브 인플레이터 적용)로 교체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에어백 리콜 조치방법 및 절차 (1).pdf
0.06MB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시트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시트 사진 출처 쉐보레

 

 

7. [한국지엠] 쉐보레 라세티프리미어/크루즈 등 5차종 동력전달장치 자동변속기 변속불량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12-15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토스카, 알페온, 올란도, 캡티바

- 생산기간 : 2007-11-12 ~ 2011-08-09

- 시정기간 : 2020-12-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4,493 대

- 장치분류 : 유압장치

- 결함내용 : 자동변속기 제어장치인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하여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인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자동변속기 제어장치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인해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장진단조건에 부합되는 운행조건인 경우 경고등이 점등됨과 동시에 림프홈 모드(Limp home mode)로 전환되어 차량은 설정된 기어가 적용된 상태로 운행될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2008.10.23~2011.06.21
토스카: 2007.11.12~2010.12.29
알페온: 2010.06.10~2011.08.09
올란도: 2010.12.16~2011.04.12
캡티바: 2010.08.27~2011.04.20

- 시정방법 : 테컴의 작동 상태 점검 후 이상 발견 시 테컴 교환 (현재 이상이 없더라도 향후에 이상 발견 시 동일하게 점검/조치 받을 수 있음)

 

<*단, 일부 차량의 경우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테컴 점검 후 이상 없음 판정 또는 동일한 시정 조치를 이미 받아 추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09MB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시트 기능 및 폴딩 사진 출처 쉐보레
쉐보레 크루즈 2018년형 실내 시트 기능 및 폴딩 사진 출처 쉐보레

이상으로 현재까지 진행중인

쉐보레 크루즈 라세티 프리미어의 리콜항목에 관해 살펴 보았습니다.

 

해당 차주 오너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