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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라노 리콜
오늘은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 지진 않았지만, 고급진 SUV 모델로 알려진 닛산 무라노리콜에 관해서 살펴보려고합니다.
한국에서는 더 이상 닛산 회사차량을 판매 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차량을 계속 운행중이신 분들도 많아서 리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등 2차종 - ABS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2-07
- 자동차명 : 맥시마, 무라노 하이브리드
- 생산기간 : 2015-06-04 ~ 2016-08-18
- 시정기간 : 2017-02-02 ~
- 대상수량 : 986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 결함내용 : ABS Actuator 오일 실링 내구성 약화로 인해 브레이크 액 누유 가능성 존재. ABS 경고등이 점등되며 점등된 상태로 지속적으로 주행 할 경우, 브레이크 액이 Actuator 회로로 침투되어 누전 현상이 나타날 수 있음. 드문 경우, 일부 차량에서 화재의 가능성이 존재하며, 차량 안정성 저하 및 제동 거리가 늘어날 수 있음.
*대상차량 별 생산일자
맥시마: 2015-06-04~2016-08-18
무라노 하이브리드: 2016-01-08~2016-07-28
- 시정방법 : 점검 진단 및 필요 시 부품 교환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2.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 어린이보호용 좌석부착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4-13
- 자동차명 : 무라노 하이브리드
- 생산기간 : 2016-01-08 ~ 2016-11-11
- 시정기간 : 2017-04-07 ~
- 대상수량 : 177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미국 연방자동차 안전기준 225번에 의거하여 뒷좌석 어린이보호용 좌석부착장치의 상부 부착구가 3곳에 설치되어야 함. 그러나 설계사양 부적합 문제로 인해 2곳만 설치되어 조립 생산된 문제로 인해 안전기준을 충족하지 못함.<뒷좌석 중간좌석의 상부 부착구 미 설치>
- 시정방법 : 점검 및 뒷좌석 등받이 프레임 및 커버 교체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3. 닛산 무라노 - 파워스티어링 호스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4-27
- 자동차명 : 무라노
- 생산기간 : 2013-07-18 ~ 2014-02-10
- 시정기간 : 2017-04-28 ~
- 대상수량 : 15 대
- 장치분류 : 조향장치
- 결함내용 : 파워스티어링 호스 클램프<조임, 고정부품>가 부적절하게 조임되었을 가능성이 있음. 파워스티어링 호스와 클램프 간 접점 압력 감소로 인해 파워스티어링 호스가 분리될 수 있음.
- 시정방법 : 파워스티어링 호스 교체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4. 닛산 무라노 - ABS 액츄에이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6-14
- 자동차명 : 무라노
- 생산기간 : 2008-05-08 ~ 2014-02-10
- 시정기간 : 2019-07-08 ~
- 대상수량 : 1,752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 결함내용 : 특정 ABS 액츄에이터 내 NC 밸브 표면의 아연 도금 코팅이 알려지지 않은 DOT3 브레이크 액으로 인해 NC 밸브가 부식되어 밸브 주변에 젤이 형성될 수 있고, 어떤 경우에는 NC 밸브가 열린 상태로 고착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1) 브레이크 액 교체(DOT4) 및 점검 후 필요 시 ABS 액츄에이터 교체
2) 브레이크 액 탱크 캡 교체 및 사용자 매뉴얼 수정본 교부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5. 닛산 무라노 등 2차종 - 후방카메라 모니터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2-09
- 자동차명 : 맥시마, 무라노 하이브리드
- 생산기간 : 2018-05-04 ~ 2018-11-01
- 시정기간 : 2019-12-26 ~
- 대상수량 : 49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 결함내용 : 시야 초기 설정 (Default View) 관련 법이 2018년 5월 1일부터 시행 되었으나, 시행 이전 설계가 그대로 반영되어 후방 모니터가 시야 초기 설정 조건을 만족하지 않아 사용자가 카메라 디스플레이의 설정값 (밝기, 대비, 검은색 레벨, 색조 컬러)을 모니터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낮게 설정한 후 기어를 후진으로 전환할 때, 모니터가 필요한 초기값으로 재설정되지 않아 후방모니터를 확인할 수 없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맥시마: 2018.08.13~2018.11.01
무라노 하이브리드: 2018.05.04~2018.06.20
- 시정방법 : 후방모니터 시스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사전통지된 알티마 2.5/3.5 차량은 정상적인 후방모니터가 설치된 것이 확인되어 본 리콜 대상차량에서 제외됨.>
- 문의전화 : 한국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인피니티 080-010-0123
6. 닛산 무라노 등 2차종 - HPCM(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트롤 모듈)의 소프트웨어 관련 무상수리
- 발 표 일 : 2021-10-29
- 자동차명 :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 생산기간 : 2006-01-08 ~ 2018-08-07
- 시정기간 : 2021-12-10 ~
- 대상수량 : 316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엔진과 모터 사이의 회전 수 차이가 발생하여 내부 클러치 베어링의 부하가 발생한 경우, HPCM(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트롤 모듈)에서 베어링의 고장으로 인식해 정상적인 안전모드 (페일 세이프 모드)를 작동시켜야 하나, HPCM(하이브리드 컨트롤 모듈)의 소프트웨어 설계 오류로 인해 안전 모드(페일 세이프 모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엔진과 모터가 정지되어 시동꺼짐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2006.01.08~2018.06.13
인피니티 QX60 하이브리드: 2013.11.05~2018.08.07
- 시정방법 :
1. 개선된 HPCM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필요 시 HPCM 교체
<단, 해당 리콜의 경우 개시일을 1차(2021.12.10~), 2차(2021.12.27~), 3치(2022.01.05)로 나눠 진행하고 있으므로 소유하신 차량의 리콜 시정기간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를 통해 미리 확인하시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닛산 대표번호 080-010-2323 / 인피니티 080-010-0123
이상으로 닛산 중형SUV 무라노 리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무라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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