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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리콜
테슬라에서 가장 좋은 모델로 나오는 모델S는 리콜항목이 8개만 존재합니다.
번외뢰 테슬라 모델S VS X VS Y VS 모델3 드래그레이스를 했었는데..
역시.. 모델S가 단연1위 였다는!
뭐~ 플래그쉽 모델이니깐 ㅎㅎㅎ
여튼 그럼 1개있는 테슬라 모델S 리콜 항목을 보시죠!
1. [테슬라] Model S - 플래시 메모리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5-03
- 자동차명 : Model S
- 생산기간 : 2017-01-06 ~ 2018-02-09
- 시정기간 : 2021-05-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6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플래시 메모리 장치가 정기적으로 누적된 사용으로 인하여 정격 수명이 다함에 따라 센터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터치스크린이 정상 작동되지 않을 수 있고, 이 경우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가시성 확보를 위한 성에/안개 제거 컨트롤 설정 및 내,외부 방향지시등이 가동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펌웨어 업데이트, 저장용량 및 처리능력이 개선된 메모리 장치로 교체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2. [테슬라] Model S - 2차 후드 래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1-19
- 자동차명 : Model S
- 생산기간 : 2017-01-06 ~ 2020-08-08
- 시정기간 : 2022-01-2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541 대
- 장치분류 : 차체/차대 기타
- 결함내용 : 조립과정 중 후드를 장착하는 동안 래치 어셈블리(후드 잠금장치) 정렬 불량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1차 래치와 후드 걸쇠의 체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2차 래치가 체결되지 않을 수 있음. 만약 1차 후드 래치가 의도치 않게 해제되고 (잘못하여 터치스크린, 키, 모바일 앱 등에서 전면 트렁크 버튼 누름)2차 후드 래치가 체결되지 않으면, 주행 중 후드가 경고없이 열려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본 결함은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SS) No.113 (Hood latch system)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정방법 : 2차 후드 래치가 제대로 결합되는지 점검 후, 문제 확인 시 래치 어셈블리(후드 잠금장치) 위치 재조정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3.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오토파일럿 컴퓨터 2.5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4-05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8.07.21 ~ 2019.02.06
- 시정기간 : 2022-04-0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펌웨어 2021.44.25에서 2021.44.25.2까지 도입된 소프트웨어 에러로 인해 특정 차량에서 컴퓨터가 리셋 될 수 있으며, 컴퓨터가 리셋되는 동안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경우, 후진 시작 후 2초 이내에 후방카메라 영샹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음에 따른 리콜 (*오토파일럿 컴퓨터 2.5가 장착되고 펌웨어 2021.44.25와 2021.44.25.2까지가 설치된 차량의 경우, 후진 시작 후 2초 이내에 후방카메라 영상을 표시해야 하는 FMVSS 111, S5.5.3을 준수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1.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4. [테슬라] Model S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구성값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4-19
- 자동차명 : Model S
- 생산기간 : 2017-01-06 ~ 2020-02-05
- 시정기간 : 2022-04-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90 대
- 장치분류 : 등화장치 기타
- 결함내용 :생산 과정의 차량 소프트웨어 구성단계에서 잘못된 로직이 사용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잘못된 로직으로 뒷면안개등 사용이 활성회되면 뒷면안개등과 후퇴등이 비슷한 위치에 있어 차량이 전진방향 주행 시 후퇴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예 따른 리콜 (*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108 (램프, 반사 장치 및 관련 장비)를 준수하지 않을 수 있음)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해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구성값 업데이트 (*업데이트는 실시일로부터 일주일 이내 배표되어 차량이 주차 상태인 경우 자동으로 업데이트 됨)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5.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1-16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7-08-24 ~ 2020-08-11
- 시정기간 : 2022-11-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131 대
- 장치분류 : 조향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펌웨어 릴리즈 2C22.36에서 22.36.4까지의 버전에 전자식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EPAS) 시스템의 보정값이 변경되었으며, 보정값이 보정되면서 드물게 외부 도로의 다양한 사정 (즉, 포트홀 혹은 방지턱)의 힘이 예기치 않은 스티어링 어시스트 토크로 잘못 분류되어 파워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감소하거나 손실되는 경우, 스티어링 컨트롤에는 여향을 미치지 않지만, 특히 저속 주행 시 스티어링의 힘을 더 많이 필요로 하므로 충돌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8.24~2020.08.10
Model X: 2018.10.03~2020.08.11
- 시정방법 : OTA(Over-the-air) 통해 2022.36.5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트로 진행되는 사항으로 본 시정조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6.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4-17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6-03-03 ~ 2020-08-09
- 시정기간 : 2023-04-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539 대
- 장치분류 : 연료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차량의 출력을 차단시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BMS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수 있고,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시 차량이 서서히 멈추어 얘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6.03.03~2020.08.09
Model X: 2018.09.14~2020.08.09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2.16 또는 2022.8.10.1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이미 해당 조치가 완료되어 추가로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7.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안전벨트 및 프리텐셔너 앵커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8-07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2-12-20 ~ 2023-05-25
- 시정기간 : 2023-08-0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7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제조 공정상 인적 오류로 인해 운전석 및 조수석의 안전벨트와 프리텐셔너 앵커가 잘못 조립되었을 수 있으며,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앵커에 완벽히 체결되지 않는 경우 결합이 해제되어 충돌 시 탑승자 부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2.12.20~2023.05.25
Model X: 2023.02.10~2023.05.25
- 시정방법 : 운전석 및 조수석의 안전벨트와 프리텐셔너 앵커 조립 상태 점검 후 필요 시 스펙에 맞게 재조립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8. [테슬라] Model S 등 4차종 - 오토스티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7-03-28 ~ 2023-11-15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63,991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 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9.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도어 잠금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3-04-04 ~ 2023-10-20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992 대
- 장치분류 : 차체/차대 기타
- 결함내용 : 펌웨어 2021.36(2021년 9월 30일) 이후 버전에서 차량 충돌 시 도어 잠금이 해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충돌 시 도어가 잠금 해제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탑승객의 부상 위험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3.04.04~2023.10.20
Model X: 2023.04.04~2023.10.2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10. [테슬라] Model S 등 4차종 -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17-03-26 ~ 2024-01-3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785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의 Brake, Park, ABS 표시등 글자 크기가 3.2mm보다 작으면 해당 표시등이 켜질 때 운전자가 쉽게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0~2022.10.04
Model Y: 2020.12.08~2023.01.09
Model X: 2018.09.29~2024.01.30
Model S: 2017.03.26~2024.01.2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Model S/X Tegra 차량은 2022.8.10.17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11.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3-02-10 ~ 2023-10-2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852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방 카메라와 터치 스크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때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이는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운전자는 거울을 활용하여 후방 상황을 충분히 확인하고 주의 깊게 후진해야 합니다.)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3.02.10~2023.10.20
Model X: 2023.02.10~2023.10.1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8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단, 일부 차량의 경우 해당 조치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테슬라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현재까지 모델S 차량의 리콜에 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꼭 모델S 오너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테슬라 모델3 리콜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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