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콜 (Recall)

(테슬라 리콜) 테슬라 모델3 Model 3 리콜 목록 ( ~ 2024. 3. 25.)

Run chanipapa 2021. 6. 23.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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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서 가장많이팔린 전기차는 무엇일까요?

모델3 리콜


바로 테슬라 모델3 입니다.
시중 판매중인 전기차 모델중에서 왜 테슬라가 인기가 많을까요?
듀얼모터 사용으로 모터 자동차의 엔진이 힘이 좋기 때문에
그리고 주행거리가 길기 때문에 전세계 사람들한테 인기가 많은 전기차입니다.
그럼 테슬라의 모델3의 리콜 목록에 관해 살펴 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출처 다음 자동차

다행이 모델3 리콜은 딱 1건입니다. 브레이크 캘리버 관련 리콜입니다.
관련 차종을 갖고 계신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3 리콜

출처 다음자동차

 

1. [테슬라] Model 3 - 브레이크 캘리퍼 고정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6-15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19-08-03 ~ 2021-02-20

- 시정기간 : 2021-06-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6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조립과정 중 문제로, 브레이크 캘러퍼 고정장치가 규정 조임 토크 이하에서 체결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정 장치가 느슨해질 수 있고, 극히 드문 경우 캘리퍼가 너클과 분리되어휠 림의 안쪽에 닿을 수 있음. 이 경우 휠이 변형되어 자유롭게 회전되지 않아 타이어가 손상되어 공기압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이로인해 제동력이 저하되어 충돌 위험이 있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린 리콜

- 시정방법 : 모든 브레이크 캐리퍼 고정 장치의 토크가 사양에 맞는지 점검 한 후, 규정 토크 미만일 경우 볼트를 교체하여 정상 토크로 체결 (점검 중, 느슨하거나 누락된 고정 장치로 인한 휠 변경 등 관련 부위의 손상이 확인될 경우, 해당 부분 추가 수리)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브레이크 캘리퍼 고정장치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2MB
출처 다음자동차

2. [테슬라] Model 3 - 사이드 커튼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2021-11-15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20-10-03 ~ 2020-10-03

- 시정기간 : 2021-11-1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생산 중 좌측 또는 우측 사이드 커튼에어백이 실내 루프레일에 비틀린 상태로 고정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시 에어백이 정상적으로 전개되지 않을 수 있고, 이로인해 승객 보호 역할을 정상적으로 수행하지 못하여 탑승자의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양쪽 사이드 커튼에어백의 정렬 및 방향 점검 후, 비틀림 등의 상태가 확인되면 올바른 방법으로 에어백 재정렬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사이드 커튼에어백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36MB

 

출처 다음자동차

3. [테슬라] Model 3 등 2차종 -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1-15

- 자동차명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10-10 ~ 2021-04-25

- 시정기간 : 2021-11-1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65 대

- 장치분류 : 현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일부 차량의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가 규정토크 이하에서 체결되었을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이런 경우 고정볼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슨해지거나 서브프레임에서 분리되어, 래터럴 링크가 서브프레임에서 분리될 수 있고, 이로인해 휠얼라이먼트가 변형되고 불안정성이 유발될 수 있으며, 이는 차량의 조향과 같은 차량 제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에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10.10~2020.05.19

Model Y: 2021.04.05~2021.04.25

- 시정방법 :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가 규정토크에 맞게 체결되어 있는지 점검하여 재조임 실시.
고정볼트 없거나 빠져있을 경우 신규 고정볼트로 체결, 점검 중 고정볼트 헐거움이나 누락으로 인한 차량 손상 확인 시 손상된 부품(래터럴 링크 및/또는 서브프레임 등) 교체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47MB

 

 

출처 다음자동차

 

4. Model 3 등 2차종 -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18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07-31 ~ 2022-01-12

- 시정기간 : 2022-02-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33,127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미디터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No.208(승객 충돌 보호)에 부합하지 않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1~2022.01.12

Model Y: 2020.12.09~2021.10.04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1.43.101.1/2022.04.5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42MB

 

5. Model 3 등 2차종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18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20-12-09 ~ 2022-01-08

- 시정기간 : 2022-02-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10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히트펌프가 장착된 차량에서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실내의 난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전면유리 성에 제거 시스템이 이 상태로 계속 작동하는 동안 성에 제거 성능이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FMVSS) 103 (전면유리 성에 제거 및 서리 제거 시스템)을 온전히 준수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21.01.14~2022.01.08

Model Y: 2020.12.09~2021.10.04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해 2021.44.30.7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39MB

 

6. Model 3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3-29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22-01-07 ~ 2022-01-07

- 시정기간 : 2022-03-3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히터펌프가 장착된 차량에서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실내의 난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전면유리 성에 제거 시스템이 이 상태로 게속 작동하는 동안, 성에 제거 성능이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FMVSS) 103 (전면유리 서어에 제거 및 서리 제거 시스템)을 온전히 준수하지 못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fmf xhdgo 2021.44.30.7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7.  Model 3 -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3-29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22-01-04 ~ 2022-01-07

- 시정기간 : 2022-03-3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No.208(승객 충돌 보호)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음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14.43.101.1/2022.4.5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39MB

 

 

 

8.  Model 3 -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5-11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19-08-03 ~ 2022-04-11

- 시정기간 : 2022-05-1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54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미디터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의도치 않게 트랙 모드 사용 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속도 단위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트랙 모드 사용 시 차량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차량 속도는 표시되지만 속도 단위 (MPH 또는 KM/H)는 표시되지 않아, FMVSS 101(컨트롤 및 디스플레이를) 준수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2.12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40MB

 

 

 

9.  Model 3 등 2차종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5-25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22-03-29 ~ 2022-04-28

- 시정기간 : 2022-06-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056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고속 충전 혹은 고속 충전 준비 중 인포테인먼트 중앙 처리 장치(CPU)가 예상 온도보다 높게 올라가지 못하도록 충분히 냉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CPU 처리 속도가 느려지거나 재시작 될 수 있어, 터치스크린 표시가 지연되거나 빈 화면으로 표시될 수 있음. 이 경우 후방카메라 표시, 전면유리 가시성 제어 설정, 주행 모드 (D, N 혹은 R) 및 경고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22.03.29~2022.04.18

Model Y: 2022.04.10~2022.04.13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2022.11.101.1 혹은 2022.12.3.3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43MB

 

 

 

10.  Model 3 등 2차종 - 파워윈도우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0-07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08-01 ~ 2022-07-20

- 시정기간 : 2022-11-0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3,582 대

- 장치분류 : 창유리 기타

- 결함내용 : 파워 윈도우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특정 상황에서 창유리가 닫힐 때 장애물이 닿은 경우 장애물에 허용된 힘보다 더 큰 힘이 가해지거나 창유리가 다시 열릴 경우 덜 열릴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이는 FMVSS 118S5(자동 반전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파워 윈도우 반전 시스템 특정 사항을 만족하지 않을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8.01~2022.07.18

Model Y: 2020.12.09~2022.07.2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단 본 시정조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파워 윈도우 시스템 리콜 고객통지문.pdf
0.54MB

 

 

 

11.  Model 3  - 트렁크 배선뭉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1-16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19-07-29 ~ 2020-10-02

- 시정기간 : 2022-12-1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891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모델3 트렁크 배선뭉치에 장착된 후방 카메라 영상을 제공하는 케이블이 배선 경로 설계 오류로 인해 트렁크가 열고 닫힐 때 케이블이 손상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트렁크 리드를 반복적으로 열고 닫을 경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선뭉치 중 후방 카메라 케이블이 과도하게 마모되어, 후방 카메라 영상이 센터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지 않아 운전자의 후방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고, 후진 시 후방 충돌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점검 후 트렁크 리드 배선뭉치 경로 수정 혹은 새로운 트렁크 배선뭉치로 교체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실내 1열 사진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실내 1열 사진

 

12.  Model 3  - 구동 인버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12-21

- 자동차명 : Model 3

- 생산기간 : 2019-08-03 ~ 2022-07-10

- 시정기간 : 2023-12-22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914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부품 제조 불량으로 인버터의 반도체 소자에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주행 중 동력이 상실될 수 있고 차량이 점차 속도가 느려지다 정지될 경우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주행 중 동력이 상실될 경우 시각, 청각적 경고로 미리 운전자에게 안내가 되므로 이때는 신속히 도로 옆에 주차 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조향, 제동 및 등화장치 등을 포함하여 다른 모든 기능은 사용 가능함)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업데이트 (주행 중 동력 상실 방지)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이미 조치가 완료되어, 추가로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구동 인버터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테슬라_구동 인버터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3MB

 

 

 

13. [테슬라]  Model 3 등 4차종 - 오토스티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7-03-28 ~ 2023-11-15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63,991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 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오토스티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주행중 전면 사진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주행중 전면 사진

 

14. [테슬라]  Model 3 등 4차종 -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17-03-26 ~ 2024-01-3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785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의 Brake, Park, ABS 표시등 글자 크기가 3.2mm보다 작으면 해당 표시등이 켜질 때 운전자가 쉽게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0~2022.10.04

Model Y: 2020.12.08~2023.01.09

Model X: 2018.09.29~2024.01.30

Model S: 2017.03.26~2024.01.2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Model S/X Tegra 차량은 2022.8.10.17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15. [테슬라] Model 3 등 2차종 - 보행자 경고음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3-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10-09 ~ 2022-01-08

- 시정기간 : 2024-03-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6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버전 2023.32~2023.44.30까지의 차량 중에서 공장 초기화 진행 시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보행자 경고음이 음소거 되어, 낮은 속도(약 32-33km/h 이하)로 주행할 때 또는 후진할 때 차량에서 보행자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경우, 주변 보행자에게 차량의 접근을 인지시키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10.09~2022.01.08

Model Y: 2021.03.31~2021.07.21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4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본 조치는 OTA(over-the-air)를 통한 업데이트로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조치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보행자 경고음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3MB
테슬라_보행자 경고음 리콜 고객통지문_미조치.pdf
0.24MB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루프 사진
2023년형 테슬라 모델3 루프 사진

 

테슬라 모델3 새로운 리콜 항목이 새로 생겨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모델3 타시는 분들은 어여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테슬라 모델3 리콜

 

끝!


테슬라 모델S 리콜 목록
https://carnmobile.tistory.com/m/95
 

(테슬라 리콜) 테슬라 모델 Model  S 리콜 목록 ( ~ 2021. 11. 23.)

테슬라에서 가장 좋은 모델로 나오는 모델S는 리콜항목이 1개만 존재합니다. 번외뢰 테슬라 모델S VS X VS Y VS 모델3 드래그레이스를 했었는데.. 역시.. 모델S가 단연1위 였다는! 테슬라 모델S 리콜

carnmobile.tistory.com

 

넥센타이어 미세 빵꾸가 났는지.. 바람이 샌다. 보증수리 받는법

https://driveinkorea.com/%EC%A0%80%EC%9E%A5%EC%86%8C/3098

 

넥센 타이어 보증수리 후기 - 타이어 실빵꾸가 났는지.. 타이어 바람이 미세하게 샌다! - driveinkore

넥센 타이어 보증수리     넥센타이어를 2022년 9월에 4개를 전부다 교체를 하고 주행 중에 있습니다. 제가 타는 차량은 SM7 차량입니다. 제가 끼고 있는 타이어는 넥센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 입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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