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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세대에 걸쳐서 나온 명차 SM5 

 

초기 차량은 닛산, 이후 차량도 닛산, 이후 르노차량으로 SM5가 나왔죠.

현재는 단종되었지만, 고급지며, 운전석에 마사지 시트와 보스 오디오을 달수 있었던 

엘라강스한 스타일이 맘에 들었던 차량 SM5입니다.

출처 : 다음 자동차 https://auto.daum.net/newcar/model/meh00099pp0y?year=2019

 

현재 SM5 리콜은 총 3건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해당하시는 분들은 어여~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SM5 리콜

 

 

1. [르노삼성] SM5 등 2차종 - 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7-14

- 자동차명 : SM5, SM3

- 생산기간 : 2009-04-23 ~ 2010-10-29

- 시정기간 : 2011-04-2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0,805 대

- 장치분류 : 에어백

- 결함내용 : 에어백 제어장치 불량으로 운전석 에어백이 작동되지 않을 가능성이 발견됨

- 시정방법 : 에어백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또는 에어백 컨트롤 유니트 교환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2. [르노삼성] SM5 - 조작 스위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4-04-22

- 자동차명 : SM5(휘발유) / SM5(LPG)

- 생산기간 : 2009-10-28 ~ 2013-05-02

- 시정기간 : 2014-04-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61,700 대

- 장치분류 : 각종 조작 스위치

- 결함내용 :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연결하는 커넥터 내부 핀의 접촉불량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RPM이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

- 시정방법 : 2014년 4월 28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점 및 협력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

                (해당 커넥터를 제거한 후,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직접 연결)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3. [르노삼성] SM5 등 4차종 - 수온 센서 내부 납접 불량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1-12-27

- 자동차명 : SM5 G, SM5 LPLi, QM5, SM3

- 생산기간 : 2013-10-01 ~ 2014-10-31

- 시정기간 : 2017-07-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9,647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부품 제조업체의 수온 센서를 용접하기 위한 납조의 관리 미흡으로 납조 내부에 찌꺼기 침적이 발생하여

                납조내부 온도를 관리하기 위한 센서의 감지능력이 저하되어 실제 납조의 온도보다 낮게 측정됨으로

                인해 상한온도를 이탈하여 수온 센서 내부에 납접 불량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수온 센서 교체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이상으로 SM5 리콜 항목을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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