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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테슬라 모델X 리콜에 관해서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모델X의 경우 준대형 플랫폼으로 만들어진 약간은 SUV형 모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MODEL X 리콜

듀얼모터가 들어가 있는데 670마력을 뽑아내는 파워이기때문에 엄청난 힘이 느껴지는 차량입니다.

힘이 좋고 주행거리도 길고 그래서 가격도 조금은 많이 비싼 1억 중반 가격대를 자랑하는

모델X의 리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테슬라]  Model X 등 2차종 - 오토파일럿 컴퓨터 2.5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4-05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8.07.21 ~ 2019.02.06
- 시정기간 : 2022-04-0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펌웨어 2021.44.25에서 2021.44.25.2까지 도입된 소프트웨어 에러로 인해 특정 차량에서 컴퓨터가 리셋 될 수 있으며, 컴퓨터가 리셋되는 동안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경우, 후진 시작 후 2초 이내에 후방카메라 영샹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음에 따른 리콜 (*오토파일럿 컴퓨터 2.5가 장착되고 펌웨어 2021.44.25와 2021.44.25.2까지가 설치된 차량의 경우, 후진 시작 후 2초 이내에 후방카메라 영상을 표시해야 하는 FMVSS 111, S5.5.3을 준수하지 않을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8.07.21~2019.02.06
Model X: 2018.10.05~2019.01.1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1.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오토파일럿 컴퓨터 2.5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 (1).pdf
0.46MB

 

 

 

2. [테슬라]  Model X 등 2차종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1-16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7-08-24 ~ 2020-08-11
- 시정기간 : 2022-11-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131 대
- 장치분류 : 조향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펌웨어 릴리즈 2C22.36에서 22.36.4까지의 버전에 전자식 파워 어시스트 스티어링(EPAS) 시스템의 보정값이 변경되었으며, 보정값이 보정되면서 드물게 외부 도로의 다양한 사정 (즉, 포트홀 혹은 방지턱)의 힘이 예기치 않은 스티어링 어시스트 토크로 잘못 분류되어 파워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감소하거나 손실되는 경우, 스티어링 컨트롤에는 여향을 미치지 않지만, 특히 저속 주행 시 스티어링의 힘을 더 많이 필요로 하므로 충돌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8.24~2020.08.10

Model X: 2018.10.03~2020.08.11

- 시정방법 : OTA(Over-the-air) 통해 2022.36.5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트로 진행되는 사항으로 본 시정조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 (1).pdf
0.54MB

 

 

3. [테슬라]  Model X 등 2차종 -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4-17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16-03-03 ~ 2020-08-09
- 시정기간 : 2023-04-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539 대
- 장치분류 : 연료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터리 관리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차량의 출력을 차단시킬 수 있으며, 이런 경우 BMS 소프트웨어 오류로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수 있고, 주행 중 동력이 차단될 시 차량이 서서히 멈추어 얘기치 못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6.03.03~2020.08.09

Model X: 2018.09.14~2020.08.09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2.16 또는 2022.8.10.1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이미 해당 조치가 완료되어 추가로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4. [테슬라]  Model X 등 2차종 - 전방 카메라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8-07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3-02-10 ~ 2023-07-06
- 시정기간 : 2023-08-0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76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제조 공정상의 오류로 전방 카메라의 각도가 사양과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에게 사전 경고 없이 자동 긴급 제동,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등의 안전 및 주행 보조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음으로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3 04.11~2023.06.28

Model X: 2023.02.10~2023.07.06

 

- 시정방법 : 전방 카메라의 각도를 확인하고 사양에 맞지 않을 시 제 위치로 정렬 조정함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전방 카메라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5. [테슬라]  Model X 등 2차종 - 안전벨트 및 프리텐셔너 앵커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8-07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2-12-20 ~ 2023-05-25
- 시정기간 : 2023-08-0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7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제조 공정상 인적 오류로 인해 운전석 및 조수석의 안전벨트와 프리텐셔너 앵커가 잘못 조립되었을 수 있으며,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앵커에 완벽히 체결되지 않는 경우 결합이 해제되어 충돌 시 탑승자 부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2.12.20~2023.05.25

Model X: 2023.02.10~2023.05.25

 

- 시정방법 : 운전석 및 조수석의 안전벨트와 프리텐셔너 앵커 조립 상태 점검 후 필요 시 스펙에 맞게 재조립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안전벨트 및 프리텐셔너 앵커 리콜 고객통지문.pdf
0.24MB

 

 

 

6. [테슬라]  Model X  - 브레이크액 레벨 센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11-03
- 자동차명 : Model X
- 생산기간 : 2023-02-08 ~ 2023-07-31
- 시정기간 : 2023-11-0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66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 생산 과정에서 브레이크액 레벨을 감지하는 제어장치의 임계값(경계값) 범위가 잘못 설정되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브레이크액이 부족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등을 표시하지 않아 운전자가 브레이크액이 부족한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운행을 지속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브레이크 페달감이 바뀌거나 제동 성능에 영향을 미쳐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해 2023.32.9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풰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브레이크액 레벨 센서 리콜 고객통지문.pdf
0.24MB

 

 

 

7. [테슬라]  Model S 등 4차종 - 오토스티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7-03-28 ~ 2023-11-15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63,991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 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오토스티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8.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도어 잠금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3-04-04 ~ 2023-10-20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992 대

- 장치분류 : 차체/차대 기타

- 결함내용 : 펌웨어 2021.36(2021년 9월 30일) 이후 버전에서 차량 충돌 시 도어 잠금이 해제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충돌 시 도어가 잠금 해제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탑승객의 부상 위험 가능성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3.04.04~2023.10.20

Model X: 2023.04.04~2023.10.2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도어 잠금 장치 리콜 고객통지문.pdf
0.24MB

 

 

 

9. [테슬라]  Model S 등 4차종 -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17-03-26 ~ 2024-01-3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785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의 Brake, Park, ABS 표시등 글자 크기가 3.2mm보다 작으면 해당 표시등이 켜질 때 운전자가 쉽게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0~2022.10.04

Model Y: 2020.12.08~2023.01.09

Model X: 2018.09.29~2024.01.30

Model S: 2017.03.26~2024.01.2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Model S/X Tegra 차량은 2022.8.10.17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10. [테슬라]  Model S 등 2차종 -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 생산기간 : 2023-02-10 ~ 2023-10-2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852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방 카메라와 터치 스크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후방 카메라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운전자가 후진을 시작할 때 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이는 충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운전자는 거울을 활용하여 후방 상황을 충분히 확인하고 주의 깊게 후진해야 합니다.)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23.02.10~2023.10.20

Model X: 2023.02.10~2023.10.1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8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단, 일부 차량의 경우 해당 조치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테슬라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필요.pdf
0.26MB
테슬라_후방 카메라 디스플레이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6MB

 

 

 

현재 진행중인 모델X의 리콜건수는 10건입니다.

해당 오너 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지역별 보조금 지급 금액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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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전기차 보조금 순위별로 확인해보자! 전기자동차를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일까

전기차 보조금 순위 전기자동차를 구매할때에는 구매지원금이 나옵니다. 전기차 구매지원금은 2종류로 나눠집니다. 그럼 어느 지역에서 사면 전기차를 가장 싸게 살수 있을까?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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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리콜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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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리콜) 테슬라 모델 Model S 리콜 목록 ( ~ 2022. 11. 26.)

테슬라에서 가장 좋은 모델로 나오는 모델S는 리콜항목이 1개만 존재합니다. 번외뢰 테슬라 모델S VS X VS Y VS 모델3 드래그레이스를 했었는데.. 역시.. 모델S가 단연1위 였다는! 테슬라 모델S 리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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