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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아빠들이 패밀리카로 쓰고 싶은 슈퍼 세단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 항목에 관해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포르쉐중에서 제일 유명한 포르쉐 911과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

 

포르쉐 파나메나라의 특징은 2도어가 아닌, 4도어 세단이란점이 아주 큰 다른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빠들이 아이들과 가족들과 함께 탈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 세단중에서 가장 좋다고 꼽히는 차종이 

바로 포르쉐 파나메라 세단입니다.

 

2009년도에 중국에서 처음 선을 보였는데..이게 실제로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포르쉐는 당연이 2도어이고, 스포츠 카라는 생각밖에 안들었는데..

가족들과 함께 탈수 있는 스포츠 세단을 포르쉐에서 만들줄은 몰랐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모델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모델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종류는 엔진별로 치면, 총5개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3.6, 4.8, 4.8 트윈터보, 3.0 하브, 3.0 디젤터보 이렇게 나눠지거든요.

 

초반에는 위 나열처럼 5개였지만, 

지금은 포르쉐 파나메라 (971라인) 이 되면서 총 6개의 라인업으로 바뀌었습니다.

 4, 4S, 4하브, GTS, 터보,  터보S하브 총 6개의 라인업입니다.

제로백은 5.3초에서 3.2초 까지 나오는 정말 끝내주는 스포츠 세단입니다.

저도 부자되면 하나 사고 싶은 패밀리 스포츠 세단입니다.

 

그럼 이제 부터 아빠들의 드림카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에 관해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포르쉐]  파나메라 - 흡입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2-07-31

- 자동차명 : 파나메라 터보S, 터보파워킷

- 생산기간 : 2011-04-27 ~ 2012-05-22

- 시정기간 : 2012-08-01 ~

- 대상수량 : 14 대

- 장치분류 : 흡입, 과급장치

- 결함내용 : `11.4.27~`12.5.22일 사이에 독일 포르쉐에서 제작하여 스트투가르트스포츠카(주)에서 수입ㆍ판매한 승용자동차 파나메라 터보S(12대) 및 파나메라 터보파워킷(2대)에서 엔진의 출력을 증가시켜 주는 터보차저의 내구성이 저하되어 엔진 출력 저하 및 엔진오일이 누유 될 수 있는 결함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시정방법 :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개선된 터보차저로 교환)를 받을 수 있다.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2. [포르쉐]  파나메라 등 7차종 - 엔진 가변 캠축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4-05-28

- 자동차명 : 파나메라, 파나메라4, 파나메라S, 파나메라4S, 파나메라 터보, 카이엔S, 카이엔 터보

- 생산기간 : 2010-04-08 ~ 2010-05-31

- 시정기간 : 2014-06-02 ~

- 대상수량 : 63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가변캠축의 체결나사 연결부가 변형될 수 있는 결함

- 시정방법 : 개선된 체결나사를 장착한 가변캠축으로 교체수리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3.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엔진 누유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5-04-28

- 자동차명 : 카이엔 S Hybrid / 파나메라 S Hybrid

- 생산기간 : 2011-03-17 ~ 2012-05-07

- 시정기간 : 2015-04-01 ~

- 대상수량 : 6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연료 분사 장치의 연료 레일에서 누유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의 결함

- 시정방법 : 개선된 연료 레일로 교체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측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측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4. [포르쉐]  파나메라 - 가속 페달 모듈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07-17

- 자동차명 :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18-02-27 ~ 2018-03-22

- 시정기간 : 2015-04-01 ~

- 대상수량 : 14 대

- 장치분류 : 동력전달장치

- 결함내용 : 제조상의 과정에서 가속 페달 모듈의 전기 플러그 연결부가 올바르게 장착되지 않아 가속 페달의 전기 플러그 연결부가 느슨해져 차량의 가속 조절을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해당 차량의 가속 페달 모듈의 전기 플러그 연결 부위를 확인하고 필요 시 재 장착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5. [포르쉐]  파나메라 - 커넥팅 링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07-11

- 자동차명 :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16-11-14 ~ 2018-06-05

- 시정기간 : 2018-07-12 ~

- 대상수량 : 114 대

- 장치분류 : 현가장

- 결함내용 : 해당 차량 뒷 차축 PDCC 안티 롤바에 장착된 커넥팅 링크가 제조상 결함으로 이탈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내구성이 증가된 개선된 커넥팅 링크를 장착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커넥팅 링크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45MB

 

 

6. [포르쉐]  파나메라 -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12-24

- 자동차명 :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16-03-21 ~ 2018-12-06

- 시정기간 : 2018-12-26 ~

- 대상수량 : 2,747 대

- 장치분류 : 조향

- 결함내용 :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에러로 인하여 간헐적으로 파워스티어링이 짧은 시간 동안 작동되지 않아 차량 조향 시 평상시보다 더 큰 힘이 필요하여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후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후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7. [포르쉐]  파나메라E 하이브리드 브레이크 라인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01-09

- 자동차명 : 파나메라 E 하이브리드

- 생산기간 : 2018-09-24 ~ 2018-11-14

- 시정기간 : 2019-02-18 ~

- 대상수량 : 9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 결함내용 : 부품공급 업체에서 부품 제조시 부품 연결부위에 클림핑 (crimping, 주름을 만들어 외부 유입 요인 차단)이 잘못되어 수분 또는 습기가 브레이크 라인에 유입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와 유압 장치 사이에 있는 브레이크 라인에 부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해 녹 입자가 유압 장치 (ABS Module) 안쪽의 필터에 쌓여 막히게 될 우려가 있음을 발견하였습니다.

- 시정방법 : 해당 차량에 모든 브레이크 시스템 장치(브레이크 라인, 리턴 라인, ABS모듈 등)을 교체할 예정 입니다.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8.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계기판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3-13

- 자동차명 : 카이엔(9YA), 파나메라(971)

- 생산기간 : 2016-03-21 ~ 2018-11-15

- 시정기간 : 2019-03-15 ~

- 대상수량 : 1,573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인하여 해당 차량의 브레이크 패드 마모 표시가와 브레이크 패드 경고등 사이의 연결이 되지 않아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면 확인 가능한 노란색 경고메세지 "브레이크 패드 마모"만 계기판의 다기능창에 표시됨. 이는 안전기준 제15조(제동장치)제1항5에 불만족 사항임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카이엔(9YA): 2017.10.10~2018.06.07
파나메라(971): 2016.03.21~2018.11.15

- 시정방법 : 해당 차량에 계기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계기판 리콜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7MB

 

 

9.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게이트웨이 컨트롤 유닛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4-02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 생산기간 : 2018-08-20 ~ 2019-09-17

- 시정기간 : 2019-04-15 ~

- 대상수량 : 168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게이트웨이 컨트롤 유닛 제조사에서 컨트롤 유닛 제조 시 내부 회로에 정확한 납땜이 이루지지 않아 다른 컨트롤 유닛과 정상적으로 통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견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18.08.20~2018.09.06
카이엔: 2018.08.27~2018.09.17

- 시정방법 : 해당 차량의 게이트웨이 컨트롤 유닛을 정상 제조된 부품으로 교체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게이트웨이 컨트롤 유닛 리콜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8MB

 

 

10. [포르쉐]  파나메라  -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5-22

- 자동차명 :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09-07-12 ~ 2016-09-13

- 시정기간 : 2019-06-03 ~

- 대상수량 : 2,808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해당 차량의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의 실링 사이로 수분이 유입되어 컨트롤 유닛 내부 회로가 단락이 될 가능성이 발견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차량에 장착된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의 부품 번호를 확인 후, 특정 컨트롤 유닛 부품 번호가 장착된 차량에 한하여 개선된 실링이 장착된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로 교체.
(개선된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의 부품 공급이 2019년 3분기 경 이루어짐에 따라, 부품 공급 전까지 임시 조치 작업<수분 유입 방지를 위한 추가 실링 작업>이 시행될 예정이며 추후 부품 수급이 완료되면 고객통지문 다시 발송 후 부품 교환 작업을 시행함.)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에어컨 송풍기 제어장치 리콜 조치방법 및 절차.pdf
0.52MB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전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전면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11.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변속레버 케이블 플라스틱 부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8-09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 생산기간 : 2002-07-23 ~ 2016-09-13

- 시정기간 : 2019-08-19 ~

- 대상수량 : 3,293

- 장치분류 : 동력전달장치

- 결함내용 : 변속 레버 케이블의 플라스틱 부싱이 충분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지 않아 크랙이 발생하여 변속레버 케이블이 기어박스와 분리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08.08.20~2016.09.13
카이엔: 2002.07.23~2010.02.05

- 시정방법 : 재질변경으로 개선 된 플라스틱 부싱으로 교환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변속레버 케이블 플라스틱 부싱 리콜 조치방법 및 절차.pdf
0.56MB

 

 

12.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계기판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0-28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 생산기간 : 2016-04-13 ~ 2019-08-30

- 시정기간 : 2019-11-01 ~

- 대상수량 : 5,283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인하여 해당 차량에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었을 때 계기판에서 프로그램 오류로 패드 마모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16.04.13~2019.08.30
카이엔: 2017.08.30~2019.08.02

- 시정방법 : 해당 차량에 계기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13. [포르쉐]  파나메라 등 4차종 - 에어백 제어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2-02

- 자동차명 : 파나메라, 박스터/카이맨, 718 박스터, 911

- 생산기간 : 2015-06-23 ~ 2016-03-22

- 시정기간 : 2019-12-03 ~

- 대상수량 : 442 대

- 장치분류 : 전기장

- 결함내용 : 규정 값을 벗어난 전원 공급 유지용 컨덴서가 장착된 에어백 제어장치가 설치된 경우 의도치 않게 에어백이 작동 되거나, 또는 작동 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15.06.23~2016.03.11
박스터/카이맨: 2015.07.03~2016.03.22
718 박스터: 2016.03.08~2016.03.15
911: 2015.07.01~2016.03.12

- 시정방법 : 전원 공급 콘덴서를 점검하기 위해 에어백 제어장치를 프로그램 한 후 규정 값을 벗어난 콘덴서가 발견된 경우 에어백 제어장치를 교체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에어백 제어장치 조치방법 및 절차.pdf
0.35MB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전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전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14. [포르쉐]  파나메라 4 등 5차종 - 트레일링 암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6-02

- 자동차명 : 파나메라(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

- 생산기간 : 2021-02-02 ~ 2021-04-01

- 시정기간 : 2021-07-19 ~

- 대상수량 : 141 대

- 장치분류 : 현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 앞 차축 하부 트레일링 암이 단조 공정 중의 오류로 강성이 부족한 상태로 생산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차량 운행 중 해당 트레일링 암이 파손될 수 있고 이로인해 주행 중 차체 안정성을 상실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4: 2021.02.02~2021.03.29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 2021.03.12~2021.04.01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2021.02.03~2021.03.24

파나메라 GTS: 2021.02.03~2021.03.23

파나메라 터보 S: 2021.02.02~2021.03.29


- 시정방법 : 정상 생산된 트레일링 암으로 교체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트레일링 암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30MB

 

 

15. [포르쉐]  파나메라 - 휠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2-21

- 자동차명 :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21-03-30 ~ 2021-07-02

- 시정기간 : 2021-12-30 ~

- 대상수량 : 10 대

- 장치분류 : 주행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휠 내측에 제작자명, 휠의 윤곽에 대한 호칭, 휠인셋 또는 아웃셋, 제조일 또는 제조 연월, 부품번호 정보가 미표기 되어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위반임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대상 차량의 휠 내측 정보 확인 후 정보 표기가 없는 휠을 교환하는 작업을 진행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휠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35MB

 

16. [포르쉐]  파나메라 등 4차종 - 계기판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1-06

- 자동차명 : 911, 타이칸, 카이엔,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20-07-16 ~ 2021-12-08

- 시정기간 : 2022-01-17 ~

- 대상수량 : 1,799 대

- 장치분류 : 계기판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계기판에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 안전성제어장치 경고등이 원동기 작동 위치에 있을 때 점등되고 정상상태에서 소등되는 단계가 진행되지 않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위반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변경된 계기판 컨트롤유닛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 계기판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 (1).pdf
0.33MB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하브 2세대 후면 사진 출처 다음자동차

17. [포르쉐]  파나메라 등 4차종 - 계기판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04

- 자동차명 : 911 카레라, 타이칸, 카이엔, 파나메라

- 생산기간 : 2021-09-29 ~ 2021-12-08

- 시정기간 : 2022-01-20 ~

- 대상수량 : 1,397 대

- 장치분류 : 계기판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계기판에 타이어공기압경고장치, 안전성제어장치 경고등이 원동기 작동 위치에 있을 때 점등되고 정상상태에 소등되는 단계가 진행되지 않아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위반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변경된 계기판 컨트롤유닛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18. [포르쉐]  파나메라 등 5차종 - 계기판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0-06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911, 718

- 생산기간 : 2019-05-23 ~ 2022-07-28

- 시정기간 : 2022-10-11 ~

- 대상수량 : 3,914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의 고장 시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식별부호(제동장치고장자동표시기)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제동장치 고장을 제대로 인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20.07.06~2021.11.18

카이엔: 2021.07.22~2021.11.22

마칸: 2021.05.25~2021.12.20

911: 2019.05.23~2021.10.29

718: 2020.03.09~2022.07.28

- 시정방법 : 계기판과 관련된 컨트롤 유닛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_계기판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30MB

 

포르쉐 파나메라4 하브 페리 버전 측면사진 출처 다음 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4 하브 페리 버전 측면사진 출처 다음 자동차

 

 

19. [포르쉐]  파나메라 등 2차종 - 계기판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4-13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 생산기간 : 2016-09-27 ~ 2021-11-22

- 시정기간 : 2023-04-14 ~

- 대상수량 : 14,759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의 고장 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식별부호(제동장치고장자동표시기)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제동장치 고장을 제대로 인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 2016.09.27~2021.11.18

카이엔 : 2017.11.10~2021.11.22

- 시정방법 : 게기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_계기판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8MB

 

 

20. [포르쉐] 파나메라 등 5차종 - 계기판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2023-06-07

- 자동차명 : 파나메라, 카이엔, 마칸, 718 Boxster, 718 Cayman

- 생산기간 : 2014-02-01 ~ 2021-09-27

- 시정기간 : 2023-06-09 ~

- 대상수량 : 5,032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브레이크 진공펌프의 고장 시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제13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식별부호(제동장치고장자동표시기)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제동장치 고장을 제대로 인지 못하여 안전에 지장을 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파나메라: 2018.02.05~2021.03.26

카이엔: 2019.09.11~2020.08.26

마칸: 2014.02.01~2021.09.27

718 Boxster, Cayman: 2020.06.12~2020.09.28

- 시정방법 : 계기판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함 

- 문의전화 : 포르쉐코리아 대표번호 080-8100-911

포르쉐_계기판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4MB

 

파나메라 시리즈가 이렇게나 많이 나온 제품인줄은 몰랐습니다. 

생각보다 포르쉐 파나메라 시리즈가 굉장히 오랜동안 나왔던 차종이였네요.

현재 총 20건의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건수가 있으며,

 

중대한 결함도 꽤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잊지말고, 리콜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포르쉐) 타이칸 자동차 리콜목록

https://carnmobile.tistory.com/59

 

(포르쉐) 타이칸 자동차 리콜목록 ( ~ 2022. 10. 20. 까지)

정말 완벽한 전기차라고 불리는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의 리콜항목입니다. 준대형 사이즈의 전기차로써, 정말 끝내주는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극찬일색이더군요. 이렇게 좋은 차종도 리

carnmobile.tistory.com

 

 

https://link.coupang.com/a/biaq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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