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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양상형차중에서 K5와 견줄수 있는 정말 이쁜 자동차 르노삼성의 SM6 리콜 포스팅입니다.

 

출처 르노삼성 홈페이지 https://www.renaultsamsungm.com/new/model/sm6.jsp#gallery_box

 

 

저도 3년전에 차량 구매시 SM6구매를 고려하고 있었죠.

이유는? 고급진 실내디자인과 세련된 외관 디자인때문이죠!

근데!!! 2열 좌석이 너무 비좁아서 구매하지 못했습니다.

 

그냥 너무 좁아서 제가 앉아봐도 별로라서 구매하지 않고, SM7을 구매했는데..

이차가 단종되었네요 ㅜ.ㅜ; 맘이 아프네요..

안그래도 부품구하기도 힘든 차량인데.. ㅋㅋㅋ

여튼 이번엔 르노삼성차 SM6 리콜 항목을 정리해봤습니다.

 

1. [르노삼성] SM6 - 언더커버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3-24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5-10-05 ~ 2016-10-24

- 시정기간 : 2017-03-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0,110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운전석 하부 언더커버의 고정력 부족으로 인해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하여

               언더커버의 일부분이 이탈 될 가능성으로 운전자 오른발의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을

               방해하여 안전운전에 지장을 줄 수 있음.

- 시정방법 : 운전석 하부 언더커버에 결함력 증대를 위한 2개의 트리 클립을 추가로 장착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2. [르노삼성] SM6 - 도어 록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3-24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6-05-19 ~ 2016-08-08

- 시정기간 : 2017-03-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5,938 대

- 장치분류 : 차대(프레임)/차체

- 결함내용 : 일부 뒷좌석 도어 록 내부 부품이 제조 공정상 사출 조건 변경으로 인해 일부 부품이 작은 힘에도

                해제되어 차일드 록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결함 여부 확인 후 결함품에 대하여 도어 록 교환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3. [르노삼성] SM6 - 차체 제어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3-24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5-11-26 ~ 2016-11-11

- 시정기간 : 2017-03-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2,395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LED 방식의 좌, 우 제동등이 조건에 따라 점등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BCM 프로그램 업데이트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4. [르노삼성] SM6 - 워터펌프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3-24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6-01-21 ~ 2016-03-19

- 시정기간 : 2017-03-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626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SM6 가솔린 차량의 일부 워터 펌프 풀리의 가공상의 문제로 인해 풀리 허브 부근

               균열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차량의 워터 펌프 풀리 생산 로트 번호 확인 후 설비 이상 기간 중

                생산된 부품에 대해 신규 부품으로 교환조치 후 출고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5. [르노삼성] SM6 - 커튼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4-13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6-09-20 ~ 2016-11-02

- 시정기간 : 2017-04-12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300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커튼 에어백 인플레이터 내부 기폭장치의 초기 점화를 위한 점화제가 배합 설비의 프로그램 오설정으로

               인하여 원소재 배합이 잘못되어 기폭장치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세부 생산일자: 2016-09-20~2016-09-30, 2016-10-20~2016-11-02

- 시정방법 : 점검 후 해당 부품인 경우 정상 제조된 신품으로<커튼 에어백>교환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6. [르노삼성] SM6(2.0 GDe) 등 4차종 - 엔진후드(본닛)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04-25

- 자동차명 : SM6 (2.0 GDe), SM6 (1.6 TCe), SM6 (2.0 LPe), SM6 (1.5 dCi)

- 생산기간 : 2017-10-25 ~ 2018-01-24

- 시정기간 : 2018-05-0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095 대

- 장치분류 : 차대(프레임)/차체

- 결함내용 : 후드 스테이의 열처리 불량으로 실린더와 로드 사이로 가스가 빠져서 후드를 열었을 때

               자동 열림이 원활치 않거나 후드 열림 후 내려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SM6 (2.0 GDe): 2017.10.25~2018.01.19
              SM6 (1.6 TCe): 2017.10.25~2018.01.19
              SM6 (2.0 LPe): 2017.10.25~2018.01.19
              SM6 (1.5 dCi): 2017.10.26~2018.01.24

- 시정방법 : 점검 후 대상 로트인 경우 후드 스테이 교체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르노삼성] 후드 스테이 리콜조치 방법 및 절차.pdf
0.24MB

 

 

 

 

7. [르노삼성] SM6 - 커튼 에어백의 인플레이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4-25

- 자동차명 : SM6

- 생산기간 : 2016-09-20 ~ 2016-11-29

- 시정기간 : 2019-04-3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57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커튼 에어백 인플레이터 내부 기폭장치(MGG:MicroGasGenerator)의 초기 점화를 위한 점화제가

               배합 설비의 프로그램 오설정으로 인하여 원소재 배함이 잘못되어 기폭장치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는 가능성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SM6 2.0 GDe: 2016.09.20~2016.11.16
               SM6 1.6 TCe: 2016.09.20~2016.11.16
               SM6 2.0 LPe: 2016.11.22~2016.11.29
               SM6 1.5 dCi: 2016.11.22~2016.11.29

- 시정방법 : 정상 제조된 신품으로 (커튼 에어백) 교환

- 문의전화 : 르노삼성 고객센터 080-300-3000

 

[르노삼성] 커튼 에어백 인플레이터 리콜 조치방법 및 절차.pdf
0.81MB

 

 

 

위 리콜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조했음을 밝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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