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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7 리콜
그랜져의 대항마! 우리나라의 준대형시장의 모던함을 강조하는 준대형세단!
바로 K7입니다.
이번엔 K7과 관련한 리콜사항을 알아봤습니다.
현재 진행중인 리콜로만 K7리콜항목을 정리해봤습니다.
지금은 더이상 K7 이란 이름으로는 나오고 있지 않습니다.
지금은 기아 K8 모델로 바뀌어서 기아차 준대형 세단을 잇고 있습니다.
기아의 전세대 준대형 모델 K7의 리콜 포스팅을 써보록 하겠습니다.
1. [기아] K7 등 4차종- 전기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2.03.02.
- 자동차명 : K7, 쏘울, 쏘렌토, 모하비
- 생산기간 : 2009.09.01.~ 2010.07.01.
- 시정기간 : 2010.09.02.~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8,272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자동차 문에 설치되어 있는 실내등의 배선 용접부위 불량으로 실내등이 점등 되지 않거나
배선 용접부위가 소손될 가능성이 있는 결함이 발견
- 시정방법 :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https://link.coupang.com/a/OtJRc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 [기아] K7 등 3차종- 세타2엔진<GDI>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4.25.
- 자동차명 : K7, K5, 스포티지
- 생산기간 : 2010.05.01.~ 2013.08.31.
- 시정기간 : 2017.05.22.~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2,586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크랭크 샤프트 오일 홀 가공 장비 관리 미흡으로 가공 후 금속 이물질이 잔존할 경우
콘로드 베어링부에 영향으로 내구 진행 시 비정상 소음 발생 가능성에 따른
리콜로 소음 무시 후 지속 운행 시 시동꺼짐이 발생 될 수 있는 결함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K5<2.0Turbo-GDI, 2.4GDI>: 2010년 5월~2013년 8월
K7<2.4GDI>: 2011년 2월~2013년 8월
스포티지<2.0Turbo-GDI>: 2011년 3월~2013년 8월
- 시정방법 : 대상차량에 대해 엔진 점검<소음 및 엔진오일 점검 등> 및 이상 있을 경우 엔진 교환 등 수리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3. [기아] K7 등 4차종 - 고압 연료 파이프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2-15
- 자동차명 : K5(TF/JF), K7(VG/YG), 스포티지(SL), 쏘렌토(UM)
- 생산기간 : 2013-09-02 ~ 2018-10-15
- 시정기간 : 2019-02-1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3,181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엔진 교환 작업 중 고압 연료 파이프를 고압펌프에 장착 시 일부 차량 정비 작업 미흡으로
고압 연료 파이프 연결부 기밀력 저하가 발생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K5(TF/JF): 2013.09.03~2017.10.19
K7(VG/YG): 2013.09.02~2018.10.15
스포티지(SL): 2013.09.16~2015.08.24
쏘렌토(UM): 2016.05.04~2018.03.16
- 시정방법 : 고압 연료 파이프 체결부 누유 점검 후 필요 시 고압 연료 파이프 교환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4. [기아] K7 - 인젝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9-04
- 자동차명 : K5(TF), K7(VG), 스포티지(SL)
- 생산기간 : 2019-06-20 ~ 2019-08-30
- 시정기간 : 2019-09-06 ~ 2021-03-05
- 대상수량 : 5,729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스마트트림 G2.5GDi 엔진 장착 차량에서 엔진 인젝터 끝단 연료분사량을 조절하는
볼의 제조 불량으로 볼 코딩부 벗겨짐으로 인해 연료가 과분사되면 시동지연, 차량 울컥거림 및
주행 중 간헐적으로 시동이 꺼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1. 인젝터 교환 및 ECU 업그레이드 (2019.06.20~2019.08.14 생산차량)
2. ECU 업그레이드 (2019.08.15~2019.08.30 생산차량)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080-200-2000
5. [기아] K7 스포티지 등 2차종 - 전자제어유압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5-27
- 자동차명 : 스포티지(QL), K7(YG)
- 생산기간 : 2015-03-19 ~ 2021-02-08
- 시정기간 : 2021-05-31 ~
- 대상수량 : 286,838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전자제어유압장치(HECU) 모듈 내 회로 기판의 전기적 합선으로 전자제어유압장치가 소손 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스포티지(QL): 2015.03.19~2020.10.23
K7(YG): 2015.08.14~2021.02.08
- 시정방법 : 소손 예방을 위한 HECU 개선퓨즈 장착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
https://link.coupang.com/a/OtJRc
6. [기아] K7 등 2차종 - 전자식 워터 펌프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1-11
- 자동차명 : 카니발 (YP), K7 (YG)
- 생산기간 : 2018-03-05 ~ 2020-07-17
- 시정기간 : 2021-11-18 ~
- 대상수량 : 133,137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냉각수 호스 클립 설게 강건성 미흡으로 체결력이 부족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전자식워터펌프 호스 체결부에서 누수된 냉각수에 의해 스타트모터 단자부가 소손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카니발 (YP): 2018.03.05~2020.07.17
K7 (YG): 2018.08.07~2020.06.18
- 시정방법 : 전자식워터펌프 호스 및 클립 개선품 교환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
7. [기아] K7 - 앞면창유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4-05
- 자동차명 : 카니발 (YP), K7 (YG)
- 생산기간 : 2009-11-18 ~ 2016-05-23
- 시정기간 : 2022-04-08 ~
- 대상수량 : 164,525 대
- 장치분류 : 창유리 기타
- 결함내용 : 일부 차량에서 앞면창유리의 부착력 불량으로 들뜸이 발생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충돌 시 앞면창유리가 이탈되어 부상 위험이 증가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앞면창유리 들뜸여부 점검 후 재부착 조치
- 문의전화 : 기아자동차 대표번호 080-200-2000
총 7건으로 지금 K7리콜이 진행중이니
해당 리콜에 해당되시는 K7차주께서는 어여 리콜 무료 수리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K7리콜정보 포스팅 끝!
위 리콜정보는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참조했음을 밝힙니다.
K7 리콜
끝.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어떤게 더 경제적인가?
https://carnmobile.tistory.com/259
기아 K5 리콜현황 정리
https://carnmobile.tistory.com/16
기아차 k7의 차량 코일 매트 추천 모델
https://link.coupang.com/a/OtJ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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