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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볼트 리콜
한국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전기차 쉐보레 볼트EV의 리콜사항을 정리해봤습니다.
가격대비 성능비가 꽤나 괜찮은 차량으로 사실 저도 중고차로 한대 들여 놓을 생각이 조금을 있는 차량입니다.
최근에 베터리를 통째로 바꿔주는 리콜을 진행하였기 때문에..
중고 쉐보레 볼트 EV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베터리도 새거에다 AS 보증기간도 그만큼 늘어나서
중고차를 구매하는데 있어서도 매리트가 있는 전기차량입니다.
그럼 쉐보레 볼트 EV, EUV 리콜 포스팅 시작합니다.
1. [한국지엠] 쉐보레볼트 (BOLT EV) 등 3차종 - 후륜 브레이크 캘리퍼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11-16
- 자동차명 :볼트 (BOLT EV), 볼트 (VOLT), 임팔라
- 생산기간 : 2018-04-04 ~ 2018-06-06
- 시정기간 : 2018-11-1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68 대
- 장치분류 : 제동장치
- 결함내용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수소가스가 잔존할 가능성이 있어 제동 시 충분한 유압이 형성되지 않아 평상시보다 더 깊게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 충분한 제동력이 생성되는 스펀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BOLT EV): 2018.04.04~2018.06.06
볼트 (VOLT): 2018.05.29~2018.06.01
임팔라: 2018.04.30
- 시정방법 : 후륜 브레이크 라인 내에 공기 제거 및 브레이크액 보충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03-27
- 자동차명 : 볼트 EV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19-05-28
- 시정기간 : 2020-04-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233 대
- 장치분류 : 주행장치
- 결함내용 : 바디 컨트롤 모듈의 타이어 공기압 정보 오류로 인해 타이어 공기압이 기준보다 부족한 경우에도 해당 경고등이 미점등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되었고의, 이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88조의3 <타이어 공기압 경고장치> 기준을 만족하지 못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바디 컨트롤 모듈의 타이어 공기압 정보 변경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3.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전기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11-26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19-06-10
- 시정기간 : 2020-11-2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476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고전압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연기나 열이 발생 될 수 있고, 이로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리콜 조치를 받을 때까지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내리막길 설정 (2017~18년형 모델)"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 (2019년형 모델)"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라며, 차고 내에 차량을 주차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정방법 : 고전압 배터리의 최대 충전량을 90%로 제한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트롤 모듈2 (HPCM2)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이번 시정조치는 잠재적인 화재 발생 위험성에 대한 선제적으로 이뤄지는 임시조치
- 2021년 초 정확한 원인 규명이 완료되면 추가 시정조치 방법 별도 안내 예정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4.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6-01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19-06-10
- 시정기간 : 2021-06-0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477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기타
- 결함내용 : 미국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에 대해 GM과 LG 화학의 조사 결과 LG 화학의 한국 오창 공장에서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에서 잠재적인 배터리 셀 제조상의 결함이 있는 것을 확인되었으며, 이런 경우 고전압 배터리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 시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의 위험성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1. 고전압 배터리 진단 절차를 통해 배터리 모듈 점검
2. 필요 시, 배터리 모듈 또는 배터리 팩 교환
3.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트롤 모듈2 및 바디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5.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8-12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19-06-10
- 시정기간 : 2021-08-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477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기타
- 결함내용 :
1. 현재 진행중인 리콜 대상차량의 모든 고객(리콜 조치를 받은/받지 않은)은 새로운 리콜 조치 방안이 나올 때까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내리막길 설정(Hill Top Reserve Option, 2017~18년형 모델)'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 2019년형 모델)'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을 하지 못할 경우 리콜 작업이 가능한 쉐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설정 변경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정방법 :
1. 현재 진행중인 기존 리콜 작업 계속 진행
1) 고전압 배터리 진단 절차를 통해 배터리 모듈 점검
2) 필요 시, 배터리 모듈 또는 배터리 팩 교환
3)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컨트롤 모듈2 및 바디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어드밴스드 온보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6.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09-15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9-02-15 ~ 2021-07-13
- 시정기간 : 2021-09-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612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기타
- 결함내용 :
1. 현재 진행중인 리콜 대상차량의 모든 고객(리콜 조치를 받은/받지 않은)은 새로운 리콜 조치 방안이 나올 때까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내리막길 설정(Hill Top Reserve Option, 2017~18년형 모델)' 또는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 2019년형 모델)'을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을 하지 못할 경우 리콜 작업이 가능한 쉐레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설정 변경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고전압 배터리로부터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EV: 2019.02.15~2019.05.09
볼트 EV: 2019.05.13~2020.08.27
볼트 EV: 2021.02.08~2021.04.07
볼트 EV: 2019.01.07~2021.07.13
볼트 EUV: 2021.01.25~2021.05.06
<*향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교환 부품이 준비되면 추가로 통보할 에정이며, 최종 리콜 조치를 실시할 때까지 아래의 중요 안내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중요 안내 사항]고전압 배터리의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낮은 두 가지의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이러한 제조 결함 상태는 배터리가 상당히 방전된 후 반복적/ 습관적으로 완전 또는 거의 완전 충전 상태로 충전함으로써 배터리 제조 결함이 악화되어 잠재적인 화재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음.
1. 새로운 리콜 조치 방안이 나올 때까지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라며,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목표 충전 레벨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 스스로 설정 변경을 하지 못할 경우 리콜 작업이 가능한 쉐보레 볼트 EV 작업가능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설정 변경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차량을 운행한 이후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 주시기 바라며,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3. 만일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충전 이후에는 즉시 차량을 실외에 주차하시기 바라며 장시간 충전(밤샘 충전 등)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지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시정방법 :
<임시 시정 조치 방법>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
<최종 시정 조치 방법> 최종 리콜을 위한 교환 부품이 준비되면 추가 통보 예정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7.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1-30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19-06-10
- 시정기간 : 2021-12-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0,608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기타
- 결함내용 :
고전압 배터리의 동일한 배터리 셀에서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낮은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이런 경우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 시 제조 결함이 있는 고전압 배터리는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안전한 차량 사용을 위하여 고전압 배터리 상태 모니터링을 강화한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고전압 배터리의 최대 충전량을 80%로 제한하는 리콜을 가까운 볼트 전기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우선적으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조치를 받으시기 바라며, 방문 전까지 아래의 중요 안내사항을 숙지해주시고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중요 안내사항>
1. 반드시 이번 리콜을 조치를 받기 전까지 안전을 위해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목표 충전 레벌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에서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충전 레벨 설정 방법: https://youtu.be/u5_mBIQcPoQ)
2. 차량을 운행한 이후 가급적 고전압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 주시기 바라며, 고전압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로 떨어지는 것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만일의 상황을 예뱡하기 위해서 충전 이후에는 즉시 차량을 실외에 주차하시기 바라며, 장시간 충전(밤샘 충전 등)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치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고전압 배터리 교환 시 고객의 준비사항>
1. 신속한 고전압 배터리 교환 작업을 위해 서비스센터 입고 하루 전(24시간 이내)에는 고전압 충전(플러그 안 충전)을 하지 말아 주십시오.
2. 서비스센터 입고 시, 고전압 배터리는 90% 미만의 충전 상태(SOC)에 있어야 합니다.
3. 고전압 배터리 교환 리콜은 제한된 교환 장소로 인해 예약을 통한 리콜을 진행할 예정이므로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로 교환장소와 일자를 상담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정방법 :
<임시 시정 조치 방법> 차량의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
<최종 시정 조치 방법> 최종 리콜을 위한 교환 부품이 준비되면 추가 통보 예정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 및 최대 충전량 80% 제한
** 2019년식 차량: 2021.12.03부터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 및 최대 충전량 80% 제한 조치 후 → 개선된 고전압 배터리 수급일정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2022.01월 경, 2022년 02월 경, 2022년 하반기(7월 경)]으로 배터리 교환과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최대 충전량 100% 환원) 설치 진행
** 2017-2018년식 차량: 2021.12.22부터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 및 최대 충전량 80% 제한 진행 → 개선된 고전압 배터리 수급일정 등을 고려하여 순차적으로 배터리 교환과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최대 충전량 100% 환원) 설치 진행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8.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UV 전기차 등 2차종 -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2-21
- 자동차명 : 볼트 EUV 전기차 (BOLT EUV),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9-05-13 ~ 2021-07-13
- 시정기간 : 2021-12-2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481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기타
- 결함내용 :
기존 고전압 배터리 보다 개선된 공정을 통해 생산된 고전압 배터리에서도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낮은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고전압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해 충전할 경우 제조 결함이 있는 고전압 배터리는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EUV 전기차 (BOLT EUV): 2021.01.25~2021.05.06
볼트 전기차 (BOLT EV): 2019.05.13~2021.07.13
<*방문 전까지 아래의 "중요 안내사항"을 숙지하고 준수해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이번에 실시되는 리콜을 통해 하기 "중요 안내사항"의 2번과 3번 항목에 대한 고객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중요 안내사항
1. 반드시 이번 리콜 조치를 받기 전까지 안전을 위하 차량 내 충전 옵션 설정을 통해 "목표 충전 레벌 설정(Target Charge Level Option)"에서 최대 충전 용량을 90% 수준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목표 충전 레벨 설정 방법: https://youtu.be/u5_mBIQcPoQ)
2. 차량을 운행항 이후 가급적 배터리를 수시로 충전해 주시기 바라며 배터리 잔여 주행가능 거리가 70마일(약 113km)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만일의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충전 이후에는 즉시 차량을 실외에 주차하시기 바라며 장시간 충전(밤샘 충전 등) 할 경우 충전 중인 상태로 차량을 방치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시정방법 :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설치 및 최대 충전량 80% 제한
(최종 리콜 조치방법이 확정되는 시점에 추가 고객통지문을 통하여 안내해 드릴 예정임)
<*안전을 위해 가까운 볼트 전기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반드시 소프트웨어 어버데이트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9.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차량 충돌 시 안전벨트를 승객의 몸쪽으로 조여주는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1-04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21-02-08 ~ 2022-08-30
- 시정기간 : 2023-01-2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443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작동 시 발생하는 고온의 가스로 인하여 B-필러(앞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기둥) 하단 부위에 인접한 카페트 밑의 절연재가 발화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작동 시 B-필러 하단 부위에 인접한 카페트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B-필러 하단 부위에서 연기 또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탑승자 안전을 위해 긴급히 차량에서 하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 시 차량 화재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119 소방서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음)
- 시정방법 : 카페트 밑의 절연재에 단열 알루미늄 호일 테이프 부착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10.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4-27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16-11-09 ~ 2020-08-27
- 시정기간 : 2023-04-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1,454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앞좌석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작동 시 발생하는 고온의 가스로 인하여 B-필러(앞좌석과 뒷좌석 사이의 기둥) 하단 부위에 인접한 카페트 밑의 절연재가 발화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작동 시 B-필러 하단 부위에 인접한 카페트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B-필러 하단 부위에서 연기 또는 화재가 발생할 경우, 탑승자 안전을 위해 긴급히 차량에서 하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 시, 차량 화재 확신을 방지하기 위해 119 소방서으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시정방법 : 프리텐셔너 커버 장착 및 카페트 밑의 절연재에 단열 알루미늄 호일 테이프 부착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11.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EV(BOLT EV) 등 2차종 - 고전압 배터리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3-05-04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BOLT EUV)
- 생산기간 : 2019-06-03 ~ 2021-07-28
- 시정기간 : 2023-05-1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467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고전압 배터리의 동일한 배터리 샐에서 발생 가능성이 극도로 낮은 두 가지 제조 결함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고전압 배터리를 완전 충전 혹은 완전 충전에 근접하여 충전할 경우 제조 결함이 있는 고전압 배터리는 연기나 열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고전압 배터리 및 기타 부품이 녹거나 손상되어 화재의 가능성이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볼트 EV(BOLT EV): 2019.06.03~2021.07.26
볼트 EUV(BOLT EUV): 2021.03.19~2021.07.28
- 시정방법 :
1. 고전압 배터리 교환
2. 개선된 진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최대 충전량 100% 원복)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12.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 전기차 - 조수석 인스트루먼트 패널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3-06
- 자동차명 : 볼트 전기차 (BOLT EV)
- 생산기간 : 2021-07-12 ~ 2022-05-02
- 시정기간 : 2024-03-0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8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조수석 에어백이 내장된 인스트루먼트 패널 상단의 조수석 에어백 전개 라인이 제조과정에서 누락되어, 차량 충돌 시 조수석 에어백이 요구되는 시간 내에 완전히 전개되지 않아 조수석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인스트루먼트 패널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이상으로 한국지엠의 전기차 쉐보레 볼트 리콜에 관해 알아 봤습니다.
끝.
쉐보레 가성비 전기차 볼트EV와 EUV 가격 공유 포스팅
https://carnmobile.tistory.com/292
현대차 전국 블루핸즈 직영점 리스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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