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어렸을때, 

벌써 30년전 이야기이다. 초등학교 2학년때 담임선생님께서 르망을 타고 다니셨다.

난 어렸을때, 부터 차량에 관심이 많아서 영어는 몰랐지만, 아버지께 여쭤보면서

이차는 이름이 뭐예요?

하면서 물어보면서 차이름을 외우곤 하였다.

 

내가 어렸을땐, 현대 엑셀이 정말 많이 팔렸던 시기였다. 

이때, 르망은 불이 들어오는 램프가 많아서 내가 되게 좋아했었던 기억이 난다.

 

올드카 르망

 

르망 세단 차량 동네에서 밥먹고 올드카가 보여서 바로 찰칵! 사진 찍었다.
르망 세단 차량 동네에서 밥먹고 올드카가 보여서 바로 찰칵! 사진 찍었다.

반사판도 그 어렸을때엔, 

다 불이 들어오는걸로 알고~ 램프가 많으면 좋은차로 구분을 지었던 나였기 때문에..

어렸을때, 내가 생각했던 르망은 좋았던 차였다.

 

실제로도 그때 당시 찾아보면,

르망은 젊은이들의 멋진 스포츠 세단? 그런 느낌을 주는 차량이였던것은 맞는거 같다.

올드카 르망 너무 멋지다!
올드카 르망 너무 멋지다!

그런 르망을 내가 40대가 되어서 보니, 

먼가더 멋있고, 세련된 느낌을 느끼게 되어서..

남의 차이고, 공영주차장에 서있는데.. 멋있어서 나도 모르게 사진을 찍게 되었다.

 

물론 소심하게 뒷모습만 찍었다. ㅜ.ㅜ; 

지금보니, 앞모습도 좀 찍어 줬어야 했는데.. 아쉽긴하다.

 

사진속의 르망 모델은 초기형 4도어세단 르망 GTE 모델이다.

이땐, 3도어 해치백모델이나, 5도어 해치백 모델도 존재하였다.

 

르망 3도어 해치백 모델 사진 출처 매일경제
르망 3도어 해치백 모델 사진 출처 매일경제

이때에도 대우 르망은 지금 쉐보레와 비슷하게 차대 강성이나, 고속밸런스가

현대에서 나온 엑셀보단 확실히 좋았던게 사실이였다.

현대 뉴엑셀 레드 색상 사진 출처 오토 트리뷴
현대 뉴엑셀 레드 색상 사진 출처 오토 트리뷴

 

물론 지금도 쉐보레 차량은 고속 안전성이 좋다. 

 

말리부를 타보신 분들은 아실것이다.

2023년형 말리부 사진
2023년형 말리부 사진

 

옛날이나 지금이나, 대우차량들은 고속안전성, 밸런스가 지금이나 똑같이 좋았던 모양이다. 

하긴 이때, 에스패로라는 고급 차량도 이후에 볼수 있었는데~ 

에스패로 차량 사진 출처 모토야 홈페이지
에스패로 차량 사진 출처 모토야 홈페이지

지금 생각해도 굉장히 이쁘고 멋진 차량으로 요즘 말로 까리한 느낌이 드는 차량이다.

 

오늘 밖에서 밥먹고 나오는데.. 이렇게 예쁜 올드카가 있어서, 갑자기 사진을 보다가..

어렸을 때, 나의 모습이 생각나고 그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포스트를 쓰게 되었다.

내가 초등학교때, 생각했던 멋진차량

대우 르망, 현대 스쿠프 정말 올드차량인데..

 

나도 내가 지금 타고 있는 르노삼성 SM7을 쭈욱 타봐야겠다.

현재 패밀리 카로 타고 있는 SM7 2018년식 차량
현재 패밀리 카로 타고 있는 SM7 2018년식 차량

 

물론 지금도 부품수급이 르노삼성 차량이 좋지 않고, 정비비용도 비싸긴 한데~ 

올드카가 될때가지 한번 타봐야겠다.

 

그리고 아들한테 물려줘야겠다.

아들이 싫다고 안받을려나? ㅋㅋㅋ

1995년 1월식 뉴엘란트라 이때 잘타고 다녔다.
1995년 1월식 뉴엘란트라 이때 잘타고 다녔다.

나도 어렸을때, 아버지께서 사진 현대 뉴 엘라트라를 대학생때, 물려 받았었다.

천장 엠보싱도 하고, 내부 내장제 뜯어서 도색도 하고~ 정말 많은 것을을 했었다.

지금 생각하면, 계속 가지고 있었어야했는데..

 

1995년 1월식 뉴엘란트라 기어봉은 투스카니껄로 바꾸고, 내장제는 은색으로 도색을 하였었다.
1995년 1월식 뉴엘란트라 기어봉은 투스카니껄로 바꾸고, 내장제는 은색으로 도색을 하였었다.

20대 후반 처음 직장을 잡게 되고, 바로 투스카니로 바꿨다..

지금 생각하면, 그냥 올드카 엘란트라를 계속 타고 다녔어야했는데..

 

2년동안 재밌게 연예하면서 탔던 나의 원조 흰둥이 투스카니 ^^
2년동안 재밌게 연예하면서 탔던 나의 원조 흰둥이 투스카니 ^^

그땐, 또 투스카니가 타고 싶어서..

지나가다.. 르망 차량 보고, 이런 저런 생각이 든다.

지금내가 타고 있는 SM7, 트위지 차량은 언제까지 타려나?

 

갑자기 르망 차량을 보고 옛추억에 잠겨서..

주저리 주저리 포스팅을 하였다. 

 

지금도 투스카니 같은 2도어 짜리 차량을 타고 싶은데..

그래서 1인승 트위지를 구매는 했지만..

 

충동구매한 트위지 차량
충동구매한 트위지 차량

 

이건 히터가 안나와서 타고 다니기가 너무 힘들다..

연비는 정말 우주 최강인데.. 그만큼 모든걸 포기해야하는 차량이라서 ㅜ.ㅜ;;

 

돈열심히 벌어서 담번엔 젠쿱을 다시 사야할듯하다.

아니면, 스팅어라도...

 

옛추억을 하면서 포스팅을 하였네요. 

저의 옛날추억 포스팅은 여기까지 쓸께요.

 

그럼 다들 드림카를 꼭 타고 다니시길...

 

끝.

 

가장 가성비 좋은 전기차 쉐보레 볼트EV EUV 가격표 공유 포스팅

https://carnmobile.tistory.com/292

 

쉐보레 볼트 가격 가성비 전기차 볼트EV 볼트EUV 가격

쉐보레 볼트 가격 쉐보레에서 판매하는 가성비 전기차 볼트EV와 볼트EUV 차량을 두대의 가격표를 공유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씁니다. 이번에 전기차 2023년 지원보조금이 발표되어서, 저도 승용전

carnmobile.tistory.com

 

 

결국사버린 트위지 날씨가 추워서 못타겠다. 얼른 봄이 와라!

https://carnmobile.tistory.com/253

 

결국 샀다.. 르노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라이프 - 트위지 구매, 이전등록 그리고 트위지 보험료

르노 트위지 구매기 및 자동차 보험료 2개월 정도 계속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끝에 오늘 당근을 통해서 르노 초소형 전기차인 트위지 라이프 모델을 구매하였다. 구매한 가격은 200만원 중반이다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