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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8월에 처음 생긴 한국지엠의 다마스는 스즈키 에브리 제2세대 모델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차종이다.

현재는 2021년 1분기까지만 생산을 하고 생산이 중단되었다. 

단종이유는 안전규제와 배출가스 규제 미달 제품이기 때문에.. 단종이 결국 진행행되었다.

 

그럼 다마스는 현재 어떤 리콜이 있을까?

현재 진행중인 한국지엠 다마스 리콜에 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다마스 리콜

 

 

쉐보레 다마스 사진 출처 쉐보레 홈페이지
쉐보레 다마스 사진 출처 쉐보레 홈페이지

 

1. [한국지엠]  쉐보레 다마스 - 앞 유리창 서리제거 기능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09-08-28

- 자동차명 : 라세티, 다마스, 마티즈

- 생산기간 : 2008-03-25 ~ 2009-07-31

- 시정기간 : 2009-08-3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524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 결함내용 :

- 라세티 프리미어(435대) : ‘08.11.5~09.7.16일에 제작되어 판매한 자동차
- 결함내용: ABS(anti-lock brake system)가 장착되지 않은 일부 자동차의 전자장치(소프트웨어) 오류로 브레이크 오일이 최저수준 이하일 경우에도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아 안전기준을 만족하지 못한 결함

- 다마스(6,714대) : ‘08.3.25~09.7.27일에 제작되어 판매한 자동차
- 결함내용: 앞 창유리 서리제거 기능이 안전기준을 만족하지 못한 결함

- 마티즈(2,363대) : ‘09.6.8~09.7.31일에 제작되어 판매한 자동차
- 결함내용: 앞좌석 안전밸트가 곧바로 체결되지 않을 뿐 아니라 장기간 사용할 경우에는 체결이 쉽게 이탈될 가능성이 있는 결함

- 시정방법 :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주) 전국 정비사업소에서 무상수리실시
- 라세티 프리미어: 해당차량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다마스 : 설계 변경된 부품으로 교환
- 마티즈: 안전밸트 클립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대표번호 080-3000-5000

 

 

 

2. [한국지엠]  쉐보레 다마스 - 승차 및 실내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0-03-29

- 자동차명 : 다마스

- 생산기간 : 2009-03-24 ~ 2009-04-06

- 시정기간 : 2010-03-22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5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좌석의 원단 표면 외관개선 시 내인화성 저해발생

- 시정방법 : 대상차량에 대해 정상 부품으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대표번호 080-3000-5000

 

 

 

3. [한국지엠]  쉐보레 다마스 - 조향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3-12-16

- 자동차명 : 다마스, 라보

- 생산기간 : 2013-05-01 ~ 2013-06-06

- 시정기간 : 2013-12-16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846 대

- 장치분류 : 조향기어 장치

- 결함내용 : 2013년 5월 1일에서 2013년 6월 6일 사이에 제작된 다마스 1,129대와 라보 717대에서 조향장치의 기어마모로 인해 운전자의 의도와 다르게 조향이 될 가능성이 발견

- 시정방법 : 개선 된 스티어링 컬럼 하단의 샤프트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대표번호 080-3000-5000

 

 

 

4. [한국지엠]  쉐보레 다마스 밴 등 2차종 - 후진 경고음 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12-07

- 자동차명 : 다마스 밴, 라보 특장차

- 생산기간 : 2014-09-01 ~ 2017-09-13

- 시정기간 : 2017-12-15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2,718 대

- 장치분류 : 전기장치

- 결함내용 :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 53조의 2 <후방확인을 위한 영상장치 등>과 관련된 후진 경고음 장치 미장착으로 인하여 차량 후진 시 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은 위치에 있는 보행자의 안전에 영향을 줄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다마스 밴: 2014.09.01~2017.09.13
라보 보냉탑차, 라보 롱카고 내장탑차, 라보 롱카고 탑차 : 2014.09.12~2017.08.25

- 시정방법 : 후진 경고음 장치 장착

- 문의전화 : 한국지엠 대표번호 080-3000-5000

한국지엠 후방 경고장치 리콜조치 방법 및 절차 안내.pdf
1.03MB

 

 

이상으로 쉐보레에서 나오는 서민용 경형 밴차량 다마스 리콜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2017년 12월 후진경고음 장치 관련 리콜을 마지막으로  4건의 리콜건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쉐보레 다마스 리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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