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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들이 원하는 차!
지금은 단종되었지만, 지금봐도 혜자스러운 가격과 성능을 줬던
정말 괜찮았던 차종 쉐보레 올란도 입니다.
올란도 리콜
오늘은 쉐보레에서 유일하게 현대기아차를 이긴 차종 올란도의 리콜에 관해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지 시점에서 지금 진행중인 리콜에 관해서만 정리해놨습니다.
1.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 좌석장치 리콜
- 발 표 일 : 2012-04-26
- 자동차명 : 올란도
- 생산기간 : 2011-11-07 ~ 2012-01-16
- 시정기간 : 2012-04-2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894 대
- 장치분류 : 좌석 장치
- 결함내용 : □ 국토해양부(장관 : 권도엽)는 한국지엠(주)에서 제작 판매한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리콜) 한다고 밝혔다.
□ 이번 리콜은 작업자 오류로 3열 좌석이 정확히 고정되지 않아 고정 장치가 빠질 경우 탑승자가 넘어지는 등의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시정(리콜) 대상은 `11.11.7~`12.1.16일 사이에 한국지엠(주)에서 제작 판매한 올란도 2.0(디젤, LPG) 승용자동차 1,894대이다.
- 시정방법 : □ ’12.4.27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조립상태 확인 후 좌석 탈거 후 재조립)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 계기판 리콜
- 발 표 일 : 2014-01-15
- 자동차명 : 올란도
- 생산기간 : 2012-11-12 ~ 2012-12-16
- 시정기간 : 2013-08-1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85 대
- 장치분류 : 계기판
- 결함내용 : 올란도 2.0LPG 엔진 장착 차량에서 연료 경고등이 점등되는 조건에서 계기판의 연료부족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는 현상이
- 시정방법 : 콜연료부족 경고등 점등을 위한 계기판 프로그램 업데이트 실시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3.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 주행장치 리콜
- 발 표 일 : 2014-08-05
- 자동차명 : 크루즈 / 올란도 / 알페온2.4 / 알페온3.0
- 생산기간 : 2008-07-24 ~ 2011-02-23
- 시정기간 : 2014-07-2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4,464 대
- 장치분류 : 주행장치
- 결함내용 : 조수석측 드라이브 샤프트가 차량 회전 시 해당 부품의 바깥쪽 연결부위가 분리될 수 있는 결함
- 시정방법 : 조인트(연결) 부위가 개선된 내부 일체형 드라이브 샤프트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4.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LPG - 엔진 관련 리콜 실시
- 발 표 일 : 2015-04-28
- 자동차명 : 올란도
- 생산기간 : 2011-05-06 ~ 2012-11-23
- 시정기간 : 2015-04-24 ~현재까지
- 대상수량 : 9,338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엔진 컨트롤 모듈 (ECM)의 부적합한 접지 배선 위치로 인하여 엔진 컨트롤 모듈 (ECM)과 연료 분사 컨트롤 모듈 (FICM) 간의 과도한 접지 전압 차이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연료 분사 신호 전달이 불안정할 가능성이 있으며, 동 결함의 미 조치시 특별한 경고 없이 엔진 RPM 게이지의 떨림, 과도한 엔진 진동 내지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 시정방법 : 엔진 컨트롤 모듈 (ECM)의 접지 위치가 변경된 배선으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5. [한국지엠] 올란도 2.0 LPG -엔진제어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6-08-29
- 자동차명 : 올란도 2.0 LPG
- 생산기간 : 2011-05-06 ~ 2013-10-07
- 시정기간 : 2016-08-2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5,056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상기 기간에 생산/판매된 차량은 스로틀 바디 내부 표면에 과도한 카본이 퇴적됨에 따른 엔진제어장치의 스로틀 바디 밸브 개도량 제어 오류의 원인으로 엔진의 불완전 연소가 발생하여 배출가스 규제치를 초과할 수 있음.
- 시정방법 : 1.엔진제어장치 모듈 리프로그램 및 스로틀 바디 세척
2.상기 1번 리콜 작업 후 총 누적 주행거리 8만km, 16만km 시점에서 (2차례) 스로틀 바디 세척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6. [한국지엠] 올란도 1.6 디젤 - 엔진제어장치 모듈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7-01-25
- 자동차명 : 올란도 1.6 디젤
- 생산기간 : 2015-06-23 ~ 2016-09-27
- 시정기간 : 2016-11-1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7,895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요소수 부족 시 계기판을 통해 운전자에게 표시해 주고 있는데, 운행조건에 따라 이러한 메시지 표시가 표출되지 않을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1.엔진제어장치 모듈 리프로그램
2.엔진제어장치 모듈과 연동되는 계기판, 차체제어모듈 추가 리프로그램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7. [한국지엠] 올란도 2.0 LPG - 엔진 타이밍 체인 텐셔너 및 체인 가이드 고정 볼트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8-08-17
- 자동차명 : 올란도 2.0 LPG
- 생산기간 : 2011-05-16 ~ 2014-07-17
- 시정기간 : 2018-09-17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0,911 대
- 장치분류 : 원동기(엔진)
- 결함내용 : 타이밍 체인 텐셔너에 의해 타이밍 체인이 팽팽하게 유지 되는데, 조립 불량이 발생한 경우 체인 작동 시 체인 가이드 및 이를 고정하는 가이드 볼트에 과다한 장력이 가해져 체인 가이드 파손 및 체인 가이드 고정 볼트가 풀리거나 파손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타이밍 체인 텐셔너 재조립 및 타이밍 체인 가이드 고정 볼트 교환
(단, 볼트 풀림 확인 시 실린더 헤드 및 타이밍 체인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8. [한국지엠] 올란도 - 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3-04
- 자동차명 : 올란도
- 생산기간 : 2010-12-16 ~ 2013-10-16
- 시정기간 : 2019-03-0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4,080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다카타 사의 운전석 에어백이 절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수년 동안 노출 된 경우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내의 인플레이터에서 금속 파편이 튀어 나와 운전자가 사망 또는 부상을 당할 수 있는 결함이 발생할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개선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오토리브 인플레이터 적용)로 교체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9.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등 4차종 - 에어백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09-11
- 자동차명 : 크루즈. 아베오, 올란도, 트랙스
- 생산기간 : 2013-02-20 ~ 2017-12-05
- 시정기간 : 2019-09-20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94,726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 결함내용 : 운전석 에어백이 절대 습도와 온도가 높은 환경에서 지속적으로 수년 동안 노출된 경우 에어백 전개 시 에어백 내의 인플레이터에서 금속 파편이 튀어 나와 운전자가 부상 등을 당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크루즈: 2013.02.20~2016.12.29
아베오: 2013.04.03-2017.10.20
올란도: 2013.04.30-2017.12.05
트랙스: 2013.04.26-2017.10.19
- 시정방법 : 개선된 운전석 에어백 모듈(오토리브 인플레이터 적용)로 교체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10.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등 5차종 동력전달장치 자동변속기 변속불량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12-15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토스카, 알페온, 올란도, 캡티바
- 생산기간 : 2007-11-12 ~ 2011-08-09
- 시정기간 : 2020-12-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4,493 대
- 장치분류 : 유압장치
- 결함내용 : 자동변속기 제어장치인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하여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인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자동변속기 제어장치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인해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장진단조건에 부합되는 운행조건인 경우 경고등이 점등됨과 동시에 림프홈 모드(Limp home mode)로 전환되어 차량은 설정된 기어가 적용된 상태로 운행될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2008.10.23~2011.06.21
토스카: 2007.11.12~2010.12.29
알페온: 2010.06.10~2011.08.09
올란도: 2010.12.16~2011.04.12
캡티바: 2010.08.27~2011.04.20
- 시정방법 : 테컴의 작동 상태 점검 후 이상 발견 시 테컴 교환 (현재 이상이 없더라도 향후에 이상 발견 시 동일하게 점검/조치 받을 수 있음)
<*단, 일부 차량의 경우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테컴 점검 후 이상 없음 판정 또는 동일한 시정 조치를 이미 받아 추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11. [한국지엠] 쉐보레 올란도 등 5차종 동력전달장치 자동변속기 변속불량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12-15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토스카, 알페온, 올란도, 캡티바
- 생산기간 : 2007-11-12 ~ 2011-08-09
- 시정기간 : 2020-12-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4,493 대
- 장치분류 : 유압장치
- 결함내용 : 자동변속기 제어장치인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하여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인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자동변속기 제어장치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인해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장진단조건에 부합되는 운행조건인 경우 경고등이 점등됨과 동시에 림프홈 모드(Limp home mode)로 전환되어 차량은 설정된 기어가 적용된 상태로 운행될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2008.10.23~2011.06.21
토스카: 2007.11.12~2010.12.29
알페온: 2010.06.10~2011.08.09
올란도: 2010.12.16~2011.04.12
캡티바: 2010.08.27~2011.04.20
- 시정방법 : 테컴의 작동 상태 점검 후 이상 발견 시 테컴 교환 (현재 이상이 없더라도 향후에 이상 발견 시 동일하게 점검/조치 받을 수 있음)
<*단, 일부 차량의 경우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테컴 점검 후 이상 없음 판정 또는 동일한 시정 조치를 이미 받아 추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이번엔 쉐보레에서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가성비 좋았던
mpv 차종 올란도의 리콜항목에 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실제 리콜이 가능한 리콜건수에 대해서만, 준비하였으며, 올란도 차주 분들은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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