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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Model Y 리콜

 

테슬라에서 나오는 컴팩트 suv 전기차 테슬라 모델 Y의  리콜항목에 관해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모델3와 겹치는 부분이 어느정도는 있기 때문에.. 

모델3와 모델y이 부품이 겹치는 부분이 있는듯 보입니다.

아무쪼록 리콜이 진행되는 부분이 생각보다는 좀 있으니, 참고하시고 언능 모델y 리콜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모델Y 출처 다음자동차

1.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1-15

- 자동차명 : Model 3,Model Y

- 생산기간 : 2019-10-10 ~ 2021-04-25

- 시정기간 : 2021-11-19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65 대

- 장치분류 : 현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일부 차량의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가 규정토크 이하에서 체결되었을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이런 경우 고정볼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슨해지거나 서브프레임에서 분리되어, 래터럴 링크가 서브프레임에서 분리될 수 있고, 이로인해 휠얼라이먼트가 변형되고 불안정성이 유발될 수 있으며, 이는 차량의 조향과 같은 차량 제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에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10.10~2020.05.19

Model Y: 2021.04.05~2021.04.25

- 시정방법 :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가 규정토크에 맞게 체결되어 있는지 점검하여 재조임 실시.고정볼트 없거나 빠져있을 경우 신규 고정볼트로 체결, 점검 중 고정볼트 헐거움이나 누락으로 인한 차량 손상 확인 시 손상된 부품(래터럴 링크 및/또는 서브프레임 등) 교체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전방 서스펜션 래터럴 링크 고정볼트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47MB
모델Y 출처 다음자동차

2. [테슬라] Model Y - 전/후방 너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2-07

- 자동차명 : Model Y

- 생산기간 : 2021-04-08 ~ 2021-10-04

- 시정기간 : 2021-12-27 ~현재까지

- 대상수량 : 8 대

- 장치분류 : 현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너클 공급업체의 생산과정 중의 오류로 경도가 부족하게 제조되었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너클이 변형되거나 균열이 생길 수 있어 서스펜션 링크가 너클에서 분리될 수 있음. 이러한 경우 휠 얼라이먼트가 변형되고 불안정성이 유발될 수 있으며, 이는 차량의 조향과 같은 차량 제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너클 경도 점검 후, 부족한 경도의 너클 확인 시 교체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모델Y 출처 다음자동차

3.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18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07-31 ~ 2022-01-12

- 시정기간 : 2022-02-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33,127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미디터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오류로 특정 상황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채우지 않고 시동을 걸 경우, 안전벨트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수 있으며, 이는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기준(FMVSS) No.208(승객 충돌 보호)에 부합하지 않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1~2022.01.12

Model Y: 2020.12.09~2021.10.04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1.43.101.1/2022.04.5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미디어 컨트롤 유닛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42MB

 

 

모델Y 출처 다음자동차

4.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18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20-12-09 ~ 2022-01-08

- 시정기간 : 2022-02-2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10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히트펌프가 장착된 차량에서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실내의 난방 성능이 떨어질 수 있으며, 전면유리 성에 제거 시스템이 이 상태로 계속 작동하는 동안 성에 제거 성능이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FMVSS) 103 (전면유리 성에 제거 및 서리 제거 시스템)을 온전히 준수하지 못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21.01.14~2022.01.08

Model Y: 2020.12.09~2021.10.04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해 2021.44.30.7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39MB

 

 

 

5.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5-25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22-03-29 ~ 2022-04-28

- 시정기간 : 2022-06-03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056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고속 충전 혹은 고속 충전 준비 중 인포테인먼트 중앙 처리 장치(CPU)가 예상 온도보다 높게 올라가지 못하도록 충분히 냉각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CPU 처리 속도가 느려지거나 재시작 될 수 있어, 터치스크린 표시가 지연되거나 빈 화면으로 표시될 수 있음. 이 경우 후방카메라 표시, 전면유리 가시성 제어 설정, 주행 모드 (D, N 혹은 R) 및 경고등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22.03.29~2022.04.18

Model Y: 2022.04.10~2022.04.13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2022.11.101.1 혹은 2022.12.3.3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43MB

 

6.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파워윈도우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0-07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08-01 ~ 2022-07-20

- 시정기간 : 2022-11-0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3,582 대

- 장치분류 : 창유리 기타

- 결함내용 : 파워 윈도우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특정 상황에서 창유리가 닫힐 때 장애물이 닿은 경우 장애물에 허용된 힘보다 더 큰 힘이 가해지거나 창유리가 다시 열릴 경우 덜 열릴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이는 FMVSS 118S5(자동 반전 시스템)에서 요구하는 파워 윈도우 반전 시스템 특정 사항을 만족하지 않을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8.01~2022.07.18

Model Y: 2020.12.09~2022.07.2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단 본 시정조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파워 윈도우 시스템 리콜 고객통지문.pdf
0.54MB

 

 

7. [테슬라] Model Y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12-13

- 자동차명 : Model Y

- 생산기간 : 2020-12-10 ~ 2022-07-20

- 시정기간 : 2022-12-1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210 대

- 장치분류 : 등화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미등이 간헐적으로 점등되지 않을 수 있으며, 차량 운행 중 어두운 환경에서 후미등이 간헐적으로 점등되지 않을 경우 다른 차량의 시인성을 저해하여 충돌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해 2022.40.4.1 또는 이후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터치스크린 내 컨트롤 >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트로 진행되는 사항으로 본 시정조치를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차량 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6MB

 

 

 

8. [테슬라]  Model Y 등 4차종 - 오토스티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1-03

- 자동차명 : Model S, Model X,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7-03-28 ~ 2023-11-15

- 시정기간 : 2024-01-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63,991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운전자가 오토스티어 기능 사용 시 운전자에게 충분한 경고 및 운전자가 적극적으로 운전에 참여하지 않을 시 해당 기능을 제한하는 장치가 불충분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운전 보조 기능 오용하여 차량 주행 시 지속적인 책임을 유지하지 않거나, 해당 기능이 활성화/비활성화 된 것을 인지하여 못할 시 충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S: 2017.03.28~2023.10.20

Model X: 2018.09.14~2023.10.20

Model 3: 2019.07.27~2022.10.05

Model Y: 2020.12.11~2023.11.15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1. Autosteer 활성화 및 해제 단순화하는 옵션 적용: 활성화 및 해제 2번 -> 1번

2. 운전자 모니터링 경고 개선(Model 3/Y에만 적용)

 - 경고 알림 텍스트 크기 확대 및 경고 화면 하단->상단으로 이동

3. Autosteer의 잘못된 운전자 사용 감지 시 Autosteer 1주일간 사용 중지

 - Model 3Y(연식:2019-2023)/ SX(연식:2023) (실내 카메라 기능 on) : 5회

 - Model SX(연식:2017-2020) (실내 카메라 기능 off) : 3회

4. 고속도로가 아닌 지역에서 Autosteer를 사용하여 신호등 접근 시 운전자 모니터링 증대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오토스티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9. [테슬라]  Model Y 등 4차종 -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17-03-26 ~ 2024-01-30

- 시정기간 : 2024-02-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51,785 대

- 장치분류 : 승차 및 실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계기판의 Brake, Park, ABS 표시등 글자 크기가 3.2mm보다 작으면 해당 표시등이 켜질 때 운전자가 쉽게 인지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07.30~2022.10.04

Model Y: 2020.12.08~2023.01.09

Model X: 2018.09.29~2024.01.30

Model S: 2017.03.26~2024.01.28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Model S/X Tegra 차량은 2022.8.10.17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테슬라코리아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10. [테슬라]  Model Y 등 2차종 - 보행자 경고음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2-20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 생산기간 : 2019-10-09 ~ 2022-01-08

- 시정기간 : 2024-03-21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6 대

- 장치분류 : 기타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버전 2023.32~2023.44.30까지의 차량 중에서 공장 초기화 진행 시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보행자 경고음이 음소거 되어, 낮은 속도(약 32-33km/h 이하)로 주행할 때 또는 후진할 때 차량에서 보행자 경고음이 울리지 않을 경우, 주변 보행자에게 차량의 접근을 인지시키기 어려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9.10.09~2022.01.08

Model Y: 2021.03.31~2021.07.21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3.44.30.14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본 조치는 OTA(over-the-air)를 통한 업데이트로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조치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보행자 경고음 리콜 고객통지문_미조치.pdf
0.24MB
테슬라_보행자 경고음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3MB

 

 

11. [테슬라]  Model Y 등 4차종 - 운전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6-27

- 자동차명 : Model 3, Model Y,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18-03-19 ~ 2024-01-17

- 시정기간 : 2024-06-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819 대

- 장치분류 : 실내안전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일부 차량에서 운전자 착석 감지 센서가 인식되지 않아, 시동 상태에서 운전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라도 경고음과 시각적 표시등이 활성화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예기치 않은 사고 발생 시 부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3: 2018.03.19~2023.05.21

Model Y: 2020.03.21~2023.01.08

Model X: 2022.12.29~2024.01.11

Model S: 2023.02.09~2024.01.17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20.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로직에서 운전석 착석 감지 대신 운전석 안전벨트 버클 및 시동 상태로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을 활성화 함)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운전석 안전벨트 경고 시스템 리콜 고객통지문.pdf
0.22MB

 

 

 

12. [테슬라]  Model Y 전조등 빔 패턴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6-27

- 자동차명 :  Model Y

- 생산기간 : 2023-06-07 ~ 2024-06-18

- 시정기간 : 2024-07-2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2,072 대

- 장치분류 : 등화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중국에서 생산된 차량은 KMVSS(한국 자동차 안전 기준)에서 규정하고 있는 전조등 빔 패턴이 적용되어야 하나, 펌웨어 오류로 인하여 FMVSS(미국 자동차 안전 기준)가 적용되었음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20.6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KMVSS 전조등 빔 패턴 적용)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전조등 빔 패턴 리콜 고객통지문.pdf
0.23MB

 

 

 

13. [테슬라]  Model Y 등 4차종 - 후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4-08-21

- 자동차명 : Model Y, Model 3,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20-12-08 ~ 2024-07-10

- 시정기간 : 2024-08-22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66,489 대

- 장치분류 : 차체/차대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오루로 운전자가 후드를 열었을 때, 차량의 잠금 장치가 열린 상태를 감지하지 못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후드 열림 상태를 알리지 못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운전자가 후드 열림 상태를 인지하지 못한 채 주행할 경우 후드가 완전히 열려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Y: 2020.12.08~2024.06.25 

Model 3: 2021.01.14~2024.07.10 

Model X: 2023.01.11~2024.04.30

Model S: 2023.02.11~2024.04.26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20.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드 열림 상태 감지 및 운전자 알림)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업데이트 조치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후드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5MB
테슬라_후드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필요.pdf
0.23MB

 

 

 

14. [테슬라]  Model Y 2차종 - 타이어 공기압 감지장치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5-01-09

- 자동차명 : Model Y, Model 3

- 생산기간 : 2024-04-16 ~ 2024-11-09

- 시정기간 : 2025-01-14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425 대

- 장치분류 : 주행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소프트웨어 오류로 인해 TPMS에 이상이 감지될 경우, 차량이 주행 사이클 사이에서 꺼지거나 대기 상태가 되면 TPMS 이상 경고등이 지속적으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런 경우 타이어 공기압 부족에 대해 운전자에게 적절히 경고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는 추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이 확인됨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Y: 2024.10.19~2024.11.09

Model 3: 2024.04.16~2024.08.20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38.7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TPMS에 이상이 감지될 경우, TPMS 이상 경고등이 지속적으로 점등)

(단, 일부 차량의 경우 차량에 대한 조치(펌웨어 업데이트)가 이미 완료되어, 추가 조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080-617-1399)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리콜을 펌웨어 업데이트로 진행되므로, 해당 리콜 조치를 위한 서비스센터 방문은 필요하지 않음>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타이어 공기압 감지장치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필요.pdf
0.29MB
테슬라_타이어 공기압 감지장치 리콜 고객통지문_조치완료.pdf
0.29MB

 

 

 

15. [테슬라]  Model Y  4차종 - 후방 카메라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5-02-03

- 자동차명 : Model Y, Model 3, Model X, Model S

- 생산기간 : 2024-01-30 ~ 2024-12-03

- 시정기간 : 2025-02-05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535 대

- 장치분류 : 시계확보장치 기타

- 결함내용 : 일부 차량에서 전원 공급 시 과도한 전류가 발생하여 차량 컴퓨터가 손상될 가능성이 확인되었으며, 이로 인해 후방카메라 디스플레이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 이런 경우 운전자의 후방 시야가 제한되어 충돌 위험이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Model Y: 2024.03.25~2024.11.25

Model 3: 2024.01.30~2024.08.20

Model X: 2024.04.27~2024.12.03

Model S: 2024.06.25~2024.12.02

- 시정방법 : OTA(over-the-air)를 통한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 

(차량 전원 공급 시 과도한 전류를 방지하기 위해 로직 변경)

1, 차량 컴퓨터 손상이 발생하지 않은 차량은 소프트웨어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을 설치한 후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소프트웨어 버전 2024.44.25.3 또는 이후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차량 컴퓨터 손상이 발생한 차량의 경우 컴퓨터를 무상으로 교환함 

- 문의전화 : 테슬라 대표번호 080-617-1399

테슬라_후방 카메라 리콜 고객통지문.pdf
0.29MB

 

 

현재 진행중인 테슬라 모델Y의 리콜항목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리콜 잘받으시고,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끝.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지역별 보조금 지급 금액 확인!

https://carnmobile.tistory.com/289

 

2023년 전기차 보조금 순위별로 확인해보자! 전기자동차를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일까

전기차 보조금 순위 전기자동차를 구매할때에는 구매지원금이 나옵니다. 전기차 구매지원금은 2종류로 나눠집니다. 그럼 어느 지역에서 사면 전기차를 가장 싸게 살수 있을까?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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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져 리콜

https://carnmobile.tistory.com/245

 

한국G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져 - 리콜목록 (~ 2023. 2. 22. 까지)

한국 지엠에서 나오는 고급 소형suv 트레일 블레이져 리콜을 적어 보려합니다. 다행이도 리콜건수는 총 1건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져 리콜 1. [한국지엠] 트레일블레이져 - 앞 좌석 시트 레일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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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3 리콜 항목들!

https://carnmobile.tistory.com/51

 

(테슬라 리콜) 테슬라 모델 Model 3 리콜 목록 ( ~ 2022. 6. 7.)

전 세계에서 가장많이팔린 전기차는 무엇일까요? 모델3 리콜 바로 테슬라 모델3 입니다. 시중 판매중인 전기차 모델중에서 왜 테슬라가 인기가 많을까요? 듀얼모터 사용으로 모터 자동차의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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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16 최저가격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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