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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단종이 되었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차량 튼튼한 쉐보레의 suv 캡티바 리콜포스팅을 시작합니다.

2018년형 까지 출시가 되고, 우리나라에서는 캡티바라는 이름보다는 윈스톰으로 알려져 있는 차량입니다.

저역시 아빠가 되면 꼭 사보고 싶은 차량중 한대 였습니다. 쉐보레에서 올란도와 비슷한 가성비suv 모델중에 하나 였죠.

물론 올란도는 mpv 차량이지만, 이때 당시만 해도 올란도와 캡티바 사이에서 차량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었죠!

 

출처 다음자동차 캡티바

 

차량도 다부지게 생겼고, 디자인에 무난하니 질리지 않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겉 디자인에 비해서 실내디자인이 조금 올드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그렇게 차량 판매가 계속되다가.. 2018년형을 끝으로 단종이 되어 버린 

쉐보레의 가성비suv차량 캡티바!

 

지금 현재 캡티바의 진행중인 리콜항목에 관해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캡티바 리콜

2018년형 캡티바 출처 다음자동차

 

1. [한국지엠] 쉐보레 캡티바 연료탱크 관련 리콜 실시

 

-  발 표 일 : 2011-12-05

- 자동차명 : 쉐보레 캡티바

- 생산기간 : 2011-08-26 ~ 2011-09-15

- 시정기간 : 2011-12-02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0 대

- 장치분류 : 연료탱크

- 결함내용 : 연료탱크와 연료주입구 연결부위가 분리될 수 있고 이 경우 연료가 누유되어 안전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

- 시정방법 : 무상수리(개선된 연료탱크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018년형 캡티바 출처 다음자동차

 

2. [한국지엠] 쉐보레 캡티바 동력전달장치 관련 리콜 실시

 

-  발 표 일 : 2012-12-21

- 자동차명 : 라세티 프리미어, 캡티바

- 생산기간 : 2008-07-24 ~ 2012-05-29

- 시정기간 : 2012-12-21 ~현재까지

- 대상수량 : 7,255 대

- 장치분류 : 연료탱크

- 결함내용 : 한국지엠(주)의 경우 `08.7.24~`12.5.29일 사이에 제작ㆍ판매한 승용자동차 2차종(라세티, 캡티바) 7,255대에서 엔진의 출력을 바퀴로 전달하는 자동변속기 내부 터빈 샤프트가 부러져 주행 중 가속이 되지 않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 시정방법 :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12.12.21일부터 한국지엠(주)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TCM(트랜스미션 콘트롤 모듈)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주행 전면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주행 전면 사진

 

3. [한국지엠] 쉐보레 캡티바 원동기(엔진) 관련 리콜 실시

 

-  발 표 일 : 2015-06-26

- 자동차명 : 캡티바

- 생산기간 : 2010-11-03 ~ 2015-05-26

- 시정기간 : 2015-06-26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7,846 대

- 장치분류 : 연료탱크

- 결함내용 :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지시등 점등을 통해 운전자로 하여금 동 지시등이 소등될 때까지 가능한 정지 없이 안전하게 정속 주행하도록 유도하지만, 운전자가 이를 간과 할 경우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고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및 배기 파이프가 비정상적으로 과열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인접한 엔진 실드에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의 결함

- 시정방법 : 엔진 실드 탈거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018년형 캡티바 출처 다음자동차

 

4. [한국지엠] 캡티바 - 질소산화물 1번 센서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19-11-07

- 자동차명 : 캡티바 2.0 디젤

- 생산기간 : 2016-04-06 ~ 2017-10-26

- 시정기간 : 2019-11-06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4,998 대

- 장치분류 : 배기장치

- 결함내용 : 질소산화물 1번 센서가 고온의 배기가스에 의해 센서 내부 소자가 오염되어 기능이 저하되거나 조립불량으로 센서 내 엘리먼트가 파손되어 결함코드를 동반한 엔진경고등이 점등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 시정방법 : 질소산화물 1번 센서 교환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면 헤드라이트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면 헤드라이트 사진

 

5. [한국지엠] 캡티바 등 5차종 동력전달장치 자동변속기 변속불량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0-12-15

- 자동차명 : 캡티바: 2010.08.27~2011.04.20

- 생산기간 : 2007-11-12 ~ 2011-08-09

- 시정기간 : 2020-12-1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34,493 대

- 장치분류 : 유압장치

- 결함내용 : 자동변속기 제어장치인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로 인하여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인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 자동변속기 제어장치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일부가 용접품질 문제로 인해 변속기 오일 누유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로인해 적절하지 못한 유압제어로 변속불량, 가속불량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적기에 조치하지 않을 경우 동력전달 손실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장진단조건에 부합되는 운행조건인 경우 경고등이 점등됨과 동시에 림프홈 모드(Limp home mode)로 전환되어 차량은 설정된 기어가 적용된 상태로 운행될 수 있음)

<*대상차량별 생산일자>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2008.10.23~2011.06.21
토스카: 2007.11.12~2010.12.29
알페온: 2010.06.10~2011.08.09
올란도: 2010.12.16~2011.04.12
캡티바: 2010.08.27~2011.04.20

- 시정방법 : 테컴의 작동 상태 점검 후 이상 발견 시 테컴 교환 (현재 이상이 없더라도 향후에 이상 발견 시 동일하게 점검/조치 받을 수 있음)

 

<*단, 일부 차량의 경우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을 통하여 테컴 점검 후 이상 없음 판정 또는 동일한 시정 조치를 이미 받아 추가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조치를 진행할 필요가 없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테컴 내부의 압력 조절 솔레노이드 밸브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09MB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면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면 사진

 

6. [한국지엠] 캡티바 -  엔진제어장치 모듈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0-28

- 자동차명 : 캡티바

- 생산기간 : 2012-06-25 ~ 2012-12-30

- 시정기간 : 2021-10-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819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에 과도한 카본 퇴적물이 침착 될 경우 재순환되는 배기가스 량에 영향을 주어 질소산화물 기준을 초과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는 상태로 계속 운행 시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다만, 이 경우라도 안전운행과 관련된 차량 성능에는 영향이 없고 엔진경고등도 점등되지는 않음)

- 시정방법 : 엔진제어장치 모듈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엔진제어장치 모듈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12MB
[한국지엠] 엔진제어장치 모듈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0MB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측면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전측면 사진

 

7. [한국지엠] 캡티바 -  엔진제어장치 모듈 및 배기 분진 필터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1-10-28

- 자동차명 : 캡티바

- 생산기간 : 2012-11-09 ~ 2015-08-22

- 시정기간 : 2021-10-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4,140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기 분진 필터 내부 담채가 미세하게 금이 갈 경우 매연 입자개수 기준을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문제가 있는 상태로 계속 운행 시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다만, 이 경우라도 안전운행과 관련된 차량 성능에는 영향이 없고, 엔진경고등도 점등되지 않음)

- 시정방법 : 배기 분진 필터 내부 담채 내부 손상 여부를 확인하고 결함이 확인될 경우 배기 분진 필터를 교환. 동시에 배기 분진 필터 내부 담채 내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엔진제어장치 모듈 내 소프트웨어도 업데이트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엔진제어장치 모듈 및 배기 분진 필터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12MB
[한국지엠] 엔진제어장치 모듈 및 배기 분진 필터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10MB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실내 1열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실내 1열 사진

 

8. [한국지엠] 캡티바 -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09

- 자동차명 : 2012년식~2015년식 캡티바

- 생산기간 : 2012-06-25 ~ 2015-08-22

- 시정기간 : 2021-12-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25,959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에 과도한 카본 퇴적물이 침착 될 경우 재순환되는 배기가스 량에 영향을 주어 질소산화물 기준을 초과할 가능성을 발견하였으며, 문제가 있는 상태로 계속 운행 시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는 가능성에 따른 리콜 (*다만, 이 경우라도 안전운행과 관련된 차량성능에는 영향이 없고 엔진 경고등도 점등되지는 않음)

- 시정방법 :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를 엔진에서 탈거하여 세척 후 재 장착함. 이 시정조치는 주행거리 5만km 주기로 2회 실시됨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엔진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13MB

 

 

2018년형 캡티바 출처 다음자동차

9. [한국지엠] 캡티바 - 엔진 제어 모듈 관련 리콜

-  발 표 일 : 2022-02-09

- 자동차명 : 2012년식 캡티바 디젤

- 생산기간 : 2012-06-25 ~ 2012-12-30

- 시정기간 : 2021-12-28 ~ 현재까지

- 대상수량 : 1,819 대

- 장치분류 : 원동기(동력발생장치) 기타

- 결함내용 : 배기가스 재순환 밸브에 과도한 카본 퇴적물이 침착될 경우, 재순환되는 배기가스량에 영향을 주어 질소산화물 기준을 초과할 수 있으며, 이런 경우 문제가 있는 상태로 계속 운행 시 규정된 배출가스 수치를 초과할 수 있음에 따른 리콜 (다만, 이 경우라도 안전 운행과 관련된 차량 성능에는 영향이 없고, 엔진 경고등도 점등되지 않음)

- 시정방법 : 엔진 제어 모듈 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문의전화 : 한국지엠 고객센터 080-3000-5000

[한국지엠] 엔진 제어 모듈 조치 방법 및 절차.pdf
0.08MB
[한국지엠] 엔진 제어 모듈 관련 리콜 고객통지문.pdf
0.13MB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실내 2열 시트 폴딩 사진
2018년식 쉐보레 캡티바 실내 2열 시트 폴딩 사진

 

이상으로 쉐보레에서 나온 캡티바 차량의 현재 진행중인 리콜항목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더이상은 새차로 캡티바를 구매할수는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캡티바는 단종이 되었습니다.

쉐보레 캡티바 오너분들은 리콜 항목을 확인하고 얼른 리콜 받으시길 바랍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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