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2년 XM3 가격표

르노삼성자동차의 효자차종은 딱 2대가 있습니다.

하긴 르노삼성이란 이름으로 달고 나와서 팔리는 차종이 총 3대 뿐이 없긴하네요 하하하; 

그중에 큼식이가 아니라 이번엔 xm3자동차에 관해서 가격표를 공유하러 합니다.

 

국내보다 지금 수출차종이 엄청나게 팔리고 있다는데.. 

얼마나 살만한 매력을 지녔는지.. 궁금해서 이번엔 르노삼성 xm3 가격표 공유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아래 나온 가격표 및 사진은 모두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퍼온것임을 밝힙니다.

 

1. 르노삼성 XM3 가격표

XM3 라인업은 2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1.6 자연흡긴엔진과 무단변속기 조합으로 된 모델이 있고, 

나머지 하나 는 1.3 터보엔진과 7단 DCT 조합의 모델이 있습니다.

 

우선 XM3 1.6 자연흡기 가솔린 모델부터 가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이 이 엔진은 SM3에서도 계속 사용되었던 엔진이기 때문에, 힘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자연흡기엔진의 장점은 진동이 적고 관리가 터보모델대비 관리가 편리한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가격대가 아무래도 저렴한게 장점입니다. 1865만원부터 시작을 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모델입니다. 아쉬운게 있다면 무단변속기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미션오일을 교체할때, 비용이 일반 자동변속기에 비해서 많이 발생하는게.. 아쉬울뿐이기 합니다. 하지만, XM3만 보면 어짜피 터보모델 역시도 DCT 미션이 달려 있어서 이것 역시 관리할때,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면 DCT보단 무단 변속기 쪽이 관리가 더 용의 할것으로 보입니다.

 

기본적인 사양만 구매를 한다고 하더라도, 

전후륜 모두 디스크 브레이크가 들어가고 전조등이 전부다  LED헤드램프가 달려 있어서 굉장히 밝을것으로 생각이 되며, 구매후에도 전조등을 갈일이 별로 없을듯 보입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LED 램프의 수명이 일반 전구 벌브에 비해서는 2배이상을 보여주기 때문이죠. 

그외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와 후방경보 시스템, 크루트컨트롤, 핸들 아래위 안 밖으로 나오는 틸트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이 달려 있어서 좋네요. 또한 SUV 답게 2열 폴딩시트가 적용이 되기 때문에.. 

가성비만 따진다면, 기본형 모델도 충분히 매력적인 가성비를 보여주는거 같습니다.

사실 여기서 제일 아쉬운건 엉따가 달려 있지 않는 거긴 한데..

이런건 에프터 마켓에서도 충분히 달수 있기 때문에.. 별문제가 되지 않고,

휠도 깡통휠이 달려 있긴 하지만,

이것역시 사제휠이나 아님 르노삼성차에서 나오는 휠을 중고마켓에서 구매해서 달면 되니깐,

순수 가성비만 따진다면, SE 베이직 모델도 충분히 괜찮아 보입니다.

노란색은 장점, 빨간색은 단점입니다.

후방카메라나 네비같은 경우는 보통 영맨 서비스를 받으니 그렇게 받으면 되니.. 

순수하게 가격 싸고 괜찮은 소형 SUV를 찾으신다면 SE트림이 굉장히 매력적이긴 합니다.

 

물론 나는 엉따와 스마트키를 포기할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LE 베이직 트림을 사야할듯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직물시트에서 인조가죽시트로 바뀌고, 차음 유리가 들어가고

외관에서 제일 중요한 휠을 17인치 알로이 휠을 옵션으로 34만원주면 선택이 가능한다고 좋긴합니다.

아래가 XM3의 휠모양인데.. 17인치는 해야지 이뻐 보이긴 하네요.

근데 가격은? 2백만원이 상승이 되긴하는데.. 저 개인적으로는 그래서 스마트키는 요즘에 대부분 달려 있고 사용을 해보면 실제로 편하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이 LE 베이직 트림정도는 구매를 할듯합니다.

 

솔직히 RE트림 같은 경우에는 가격이 너무 사악합니다.

휠이 18인치로 올라 가는 것도 아니고, 가죽 스티어링 휠은 그냥 휠커버만 끼우면 되니깐, 별 필요 없어 보이고, 굳이 이 풀옵션의 XM3를 할 필요성을 저는 잘 못느끼겠습니다. 소형차를 이렇게 2300만원이나 주고 사야하는게.. 

저 개인적으로는 돈이 너무 아깝습니다.

이번엔 1.3 터보모델 가격표를 보겠습니다.

터보모델 답게 트립은 2449만원부터 시작을 합니다.

그만큼 왠만한 옵션은 RE트림만 선택해도 스마트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가 있고, 네비는 기본적용은 되어 있지 않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되기때문에 굳이 네비를 달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건 그냥 딱 보기만 해도 그냥 re XM3 터보 트림를 사는게 정답으로 보입니다.

힘좋은 차량을 사고 싶다면 당연히 터보 모델을 사실테고, 무조건 풀옵을 사실분들 역시도 터보로 사실듯하긴한데..

차량은 항상 말하지만 소모제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 넣고 필요한 옵션만 선택을 하셔서 스마트한 소비를 하시는 것을 저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르노삼성차의 장점이자 단점은 모든 트림에 악세사리를 달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 xm3의 악세사리 목록을 보시고 필요한 것만 선택을해서 옵션으로 달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as기간이 1년밖에 안되고, 이걸 취급하는 업체가 따로 있기 때문에 고장이 나거나 문제가 생기면

거기에 또 예약을 걸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긴합니다.

그래도 깡통모델이 네비게이션과 avm 을 순정형으로 달수 있는것은 충분히 현기차에 비해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대기아차의 경우에는 그 차급 차 트림이 되어야지만 옵션으로 네비를 달수 잇는데.. 

르노삼성 차량은 악세사리로 어라운드뷰와 네비게이션을 달수가 있습니다.

아무리 최저 트림이라고 해도 네비를 달수 있다는게 제일 장점입니다.

xm3 악세사리 네비게이션 목록

이상으로 오늘은 르노삼성에서 2번째로 잘나가는 차량 xm3 차량 가격에 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xm3 차량은 시작가가 1800만원대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가격이 깡패이고, 실제 디자인또한 깡패입니다.

실제 매장에서 xm3 차량을 봐도 굉장히 잘나왔습니다. 

디자인도 이쁘고 suv 라서 차고도 승용차보다 높기 때문에 운전하기도 편하고.. 쿠페형으로 되어 있어서 뭔가 커리어 우먼이 몰고 다녀야하는 느낌이 팍~ 드는 차량인거 같습니다.

 

저도 펀카로 아니면 아이만 없으면 2명이서 타기에는 너무나 괜찮은 모델 같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스타일과 착한 가격이 무기인 르노삼성의  xm3 가격표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XM3 리콜 항목입니다. 현재까지 발표된 XM3 리콜 목록입니다.

https://carnmobile.tistory.com/20

 

(르노삼성차 리콜) 르노삼성 XM3 리콜 목록 ( ~ 2022. 02.)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프리미엄 소형SUV차량인 르노삼성의 XM3입니다. 정말 가격도 착하고 공간도 괜찮고, 디자인도 괜찮은 가성비 좋은 소형SUV차량입니다. 저도 사업소에서 차량을 타봤는데.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