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후기와 기타 정보 (Ext.)

(차량 번호판 교체) 차량 접촉사고로 번호판이 훼손되어 직접 자동차 번호판 교체함. in 천안 차량등록사업소

Run chanipapa 2021. 5. 10. 14:03
728x90
반응형

최근에 차량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다행이 차만 부셔졌습니다. ㅎㅎㅎ
이게 좋은일은 아니지만...
그때만 생각하면, 아직도 심장이 벌렁벌렁합니다.

번호판이 이렇게 떨어져 나가버렸습니다.


문제는 차량 번호판이 날라갔다는게 문제였습니다.
가해차량이 과속으로 지하주차장에서 내려오면서
제 차량의 앞번호판을 날려 버렸습니다.
날라 차기 하듯이 번호판은 떨어져 나갔습니다.

우선 번호판을 달고 차량등록사업소에 가야하기 때문에...
번호판을 테이프로 붙이기 위해 근처 편의점에 들려서 투명테이프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다행인것은 범퍼가 아래로 떨어지진 않았다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쎄게 박았는데.. 범퍼가 떨어지지 않은것은 기적? 입니다.
여튼 번호판을 교체를 해야하기 때문에.. 우선 투명 박스테이프를 가지고 번호판을 앞범퍼에 붙였습니다.

테이프로 일단 붙여놓은 나의 바둑이..

주행중에 떨어질수도 있기 때문에..
덕지덕지 붙였습니다.

아~ 지금 봐도 범퍼가 엉망이네요..
어른 번호판을 달아야했기에,
차량등록증 + 신분증을 들고 이동하였습니다.

제가 차량 번호판을 달기위해서 간곳은 천안에 있는 차량등록사업소 입니다.


- 천안시차량등록사업소
- 전화 : 041-521-3620
- 주소 : 천안시 동남구 천안대로 400

천안 삼거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니 해당시간이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천안 차량등록사업소


다행이 번호판이 떨어지지 않고 안전하게 천안 차량등록사업소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자마자 qr코드로 입장 후 체온 측정을 하고,
"등록번호판재발급등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써져 있는대로 작성을 하면 됩니다.
적어야 할부분은 제가 분홍펜으로 표시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전부 기재하였다면 신청인란에 성명 및 사인을 하시고, 창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도장을 찍어 주십니다.
그럼 이것을 가지고 차량 번호판을 달아주는곳에 가서 결제를 합니다.
저는 구형 하얀색 번호판 앞번호판 1개를 신청하는 것이며,
여기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결제 금액은 17,000원이며, 장착비용까지 포함입니다.
*지자체별로 금액이 조금씩 상이하다고 합니다.
그래 봤자 2만원 내외이니

물론 요즘에 나오는 신형 홀로그램 번호판 같은 경우는 더 비싸다고합니다.
전 굳이.. 번호판을 비싼돈 주고 바꺼야할 필요성을 못느꼈기 때문에..
구형번호판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범퍼는 더러운데.. 번호판만 깨끗하네요 ㅎㅎㅎ
그래도 이걸 달으니.. 맘은 편하네요..

주행할때, 번호판이툭~ 하고 떨어질까봐 걱정했었는데...
걱정을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아서 좋았구여 ㅎㅎ

2만원이면 번호판 1개는 금방 교체할수 있으니, 차주분들은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번호판 직접 교체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

안녕!!

 

23년 전기차 보조금 차종별로 보조금 내역 정리

https://carnmobile.tistory.com/286

 

2023년 전기차 보조금 확정 브랜드 및 차종별 보조금 내역 모두 정리함.

2023년 전기차 보조금 23년 국산차종만 보조금 많이 준다고 소리를 많이 했었는 데.. 2023년 전기차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 어떤 조건이 있나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많이 주는 차량의 조건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