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후기와 기타 정보 (Ext.)

(천안 카센터) 카맨이 운영하는 천안 통정모터스에서 기아차 레이 정비했어요. 정직하게 정석대로 수리하는 카센터!

Run chanipapa 2021. 3. 30. 14:02
728x90
반응형

카맨이 운영하는 충남 천안 통정모터스에 다녀왔습니다.

여기 천안 카센터 사장님이 유튜브를 운영하시는데..
유튜브 영상에서 자동차 정비에 대한 꼼꼼함과 친절함이 느껴져서 여기로 가봤습니다.

 

천안 카센터 통정모터스 전경
천안 카센터 통정모터스 전경

 

-상호 : 천안 카센터 통정모터스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서부대로 187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원래는 오늘 자동차 정비는
천안 택시복지센터 CRS 매장으로 가려고 했는데..

대기하는 차량이 너무 많아서 ㅠㅠ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릴꺼 같아서..
천안 CRS매장은 들리지 못하고..


천안 택시 CRS 카센터 정비 후기
https://m.blog.naver.com/ukyijjang/222019409349

 

레이 바이퓨얼 엔진오일과 가스 연료필터를 교환하기 위해 천안 crs 택시 복지센터를 다녀왔습니

오늘 두 번째로 찾아갔던 천안 crs 택시 복지 센터! 오늘 제가 찾아갔던 이유는 기아차 레이에 엔진오일과 ...

blog.naver.com


언제 한번 통정모터스에 들려야지 했던 날이
바로 오늘이이네요!! ㅎㅎㅎ

 

카맨샵 실내 사진
카맨샵 실내 사진

 


여기 천안 통정모터스에서
올린 유튜브 자동차 정비 최신 영상 하나를 올립니다.

오늘 제가 수리한 부분도 수리하는 영상이 나오네요 ㅎㅎ

https://youtu.be/4-5Qe-YtP3o

출처 : 카맨 유튜브



오늘 제가 기아차 레이를
정비할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등속조인트 우측 보조석쪽 교체 -> 추가로 교체하게 됨. 고무 부트가 터짐 ㅜ.ㅜ;
-추가적으로 차량소음 문의

1만km를 주행한 레이
엔진오일은 기본 광유로 교체 진행하였습니다.

레이 메뉴얼에는 15000km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리프트에 올라가는 기아차 레이
리프트에 올라가는 기아차 레이

 



하지만 전메뉴얼에서 나온 교환주기에 80% 정도 도달이되면 교체를 하기 때문에..
15000km에 80%면 12000km이지만
레이차량은 고알피엠을 쓰게되는 엔진구조라서
메뉴얼상 엔진오일 교환주기의 70%로 잡고 1만km에 엔진오일을 교체 하였습니다.

 

기아차 레이 메뉴얼 - 엔진오일 교체 주기 1만5천km
기아차 레이 메뉴얼 - 엔진오일 교체 주기 1만5천km

 



참고로 레이바이퓨얼은 100km/h의 속도로 주행하면,
RPM게이지가 3000rpm이 넘습니다. ㅠㅠ

4단 미션에 1000cc 엔진이기 때문에..
80km속도로 운행하는게 좋은데..
전 장거리를 많이 타기 때문에..
고RPM을 사용해서
그만큼 엔진오일 온도가 금방 올라가고

또 그만큼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빨라지게 됩니다. ㅠㅠ

여튼 저는 레이의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10000km으로 정해 놓고 교환중입니다.

 

기아차 레이 바이퓨얼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대한 나의 생각
youtu.be/F-k45KpiqlM
기아차 레이 바이퓨얼 엔진오일 교환주기

 

 

오늘 통정모터스에서

제 차를 봐주신 분은 로버트님이였습니다.

생각보다 잘생기셨습니다. ㅎㅎ

 

엔진오일 잔유 석션 기계로 빼주는중! 추가비용 없음!!!
엔진오일 잔유 석션 기계로 빼주는중! 추가비용 없음!!!

 



엔진오일 교체할때 보니, 정석대로 교체를 진행해주시더군요.

엔진에 남은 엔진 오일도 석션기계를 이용해서 잔유제거를 최대한 빼주시고,

기존 체결되어 있는 엔진오일 드레인 볼트가 순정이 아니라며,

순정 드레인 볼트로 교체하여 주셨습니다.

 

 

기아차 레이 순정 드레인 볼트로 교체된 사진
기아차 레이 순정 드레인 볼트로 교체된 사진

 

 

역시 클라스가 다르네요!!

교체전 드레인 볼트와 교체 후 엔진오일 드레인 볼트를 사진찍었어야 했는데..

정비하는데 신경쓰이게 할까봐 사진을 미처 찍지 못했네요.

 

근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ㅡ.ㅡ;;

바로 보조석 쪽 등속조인트 부트가 터져 버렸습니다.

 

 

노란색 부분이 터진 보조석쪽 등속조인트 부트입니다.
노란색 부분이 터진 보조석쪽 등속조인트 부트입니다.

 

원래는 엔진오일만 갈러 왔는데..

어쩔수 없죠 뭐~ 추가정비를 해야하는 상황이네요.

조인트 고무부트가 터졌으니 등속조인트를 교체해야죠!

 

천안 통정모터스 사진
천안 통정모터스 사진

 

이거 등속조인트 부트가 터지면 부트오일이 다 튀고, 

그리고, 조향 핸들을 튼상태에서 주차를 하면 드드드득~ 소리가 나고, 

나중엔 등속조인트가 탈거 되는 상황이 생길수도 있죠..

여튼 교체해야 합니다. 

순정품을 사용하고 싶지만, 제 주머니 사정상 재생품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추가적으로 따로 하체소음은 없었는데... 

엔진룸에서 엥~ 하는 소리가 커져 문의하니, 

알터네이터 발전기 풀리 및 베어링 문제로 보인다고하네요.

 

소음은 발생하지만, 주행하는데 따로 문제는 없으니, 

담번 벨트 교환할때, 20만km를 타게되면

베어링 소음을 잡기로 하였습니다.

 

이노무 레이는 발전기 풀리 소음이 고질병인데..

작년 가을에도 발전기를 재생으로 통째로 교채하였는데..

또 이렇게 소음을 발생시키네요 ㅜ.ㅜ;

기아 레이 발전기 알터네이터 교환후기
https://junabba.tistory.com/m/95

 

<기아차 레이 정비> 기아차 레이 충전 경고등이 떠버렸다. 벨트 소음 개무시하고 계속 탔더니 엄

레이을 최근 이제 1달이 넘게 주행을 하였습니다. 1달동안 거진 3000km을 주행해서 그런가... 레이에서 점점 가면 갈수록 소음이 심해지더군요. 바로 레이의 문제점? 아니 레이 결함이라고 하죠! 레

junabba.tistory.com

 

 

카맨샵 고객휴게실
카맨샵 고객휴게실

 

 

등속조인트는 교체하는 시간이 걸려서 

고객 휴게실에서 영화를 한편 보았습니다.

 

보고싶었던 화차라는 영화
보고싶었던 화차라는 영화

 

10시 반쯤 방문해서 12시쯤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각보단 빨리 수리가 되어서 집으로 빨리 돌아 왔네요.

 

정비 금액관련해서는 영수증을 찍었지만, 따로 올리진 않구여,

궁금하신분은 비밀댓글로 문의바랍니다.

 

천안 카센터 통정모터스에서 정석대로 깔끔하게 자동차 수리를 완료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보던 분들은 직접 뵈서 너무 재밌는 정비 경험이였습니다.

 

카맨들 왼쪽부터 로버트 사장님 쑈미 가제트 입니다. ㅎㅎㅎ
카맨들 왼쪽부터 로버트 사장님 쑈미 가제트 입니다. ㅎㅎㅎ

 

앞으로도 계속 정석대로 정비해주는 천안 카세턴 통정모터스가 되길 기원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23년 전기차 보조금 차종별로 보조금 내역 정리

https://carnmobile.tistory.com/286

 

2023년 전기차 보조금 확정 브랜드 및 차종별 보조금 내역 모두 정리함.

2023년 전기차 보조금 23년 국산차종만 보조금 많이 준다고 소리를 많이 했었는 데.. 2023년 전기차 보조금을 받기 위해서 어떤 조건이 있나 살펴보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 많이 주는 차량의 조건

carnmobile.tistory.com

 

레이 베터리 싸게 교체하는 방법

https://carnmobile.tistory.com/39

 

(천안 서북구) 자동차 배터리 방전만 벌써 올해만 3번째! 어쩔수 없이 베터리를 교체했다. by 북천

레이의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이 되었다. 또 .... 정말 싫다.. 벌써 올해만 3번재 방전이 되었다. 이번주에만 2번 방전이 되었다. 이러다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아저씨랑 친해질듯하다. ㅎㅎㅎ 긴급

carnmobile.tistory.com

 

기아 레이 에어컨 필터 1분이면 교체 가능!

https://carnmobile.tistory.com/24

 

기아차 레이 에어컨필터 교체하기! 세상에서 가장 편한 에어컨필터 교체기! 3m 2.5PM 초미세먼지

기아 레이 에어컨필터를 교체하는 날입니다. 1년에 1번씩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는데요. 오늘이 바로 그날입니다. 제가 오늘 교체할 에어컨 필터는 3M 2.5PM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입니다. 가격은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